사진=MBN '쉬는부부' 방송 화면.
사진=MBN '쉬는부부' 방송 화면.
배우 김새롬이 자신의 성감대를 언급했다.

지난 21일 방송된 MBN 예능 '쉬는부부'에서는 출연 부부들이 산부인과 전문의 박혜성에게 성교육을 받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박혜성은 "부부가 섹스리스로 살면 정신적, 육체적으로 바람이 날 확률이 높은 상태"라며 "부부 성관계는 정말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김새롬은 "쉬는 부부가 되면 정신적, 육체적으로 외도할 가능성이 높다는 게 충격적"이라며 놀라워했다.

박혜성은 "외도하면 남자들만 외도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나. 그런데 남성들만 외도하지 않는다. '쉬는 부부'가 되면 여성도 외도를 많이 한다"라며 "배우자가 외도하면 배신감보다 자존감이 떨어진다. '내가 정말 성적으로 매력이 없나?' 확인하고 싶어진다."고 설명했다.

이어 "'쉬는 부부'는 남자뿐만 아니라 여자에게도 가정의 위기가 될 수 있다"며 "대단한 이벤트가 아니라 사소한 말, 작은 오해로 시작된다. 얼마든지 대화로 해결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박혜성은 여성 질염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여성들이 많이 고민하는 게 질 분비물이다. 가드넬라 질염인데 성병은 아니다. 피곤할 때 질에서 생선 비린내 같은 게 난다. 남자가 성관계를 하다가 그 냄새를 맡으면 진행이 안 된다. 그러면 '이 여자가 문란하구나'라고 생각한다. 그런 사소한 오해가 이유도 없이 계속 나빠지게 되는 거다"라고 말했다.
사진=MBN '쉬는부부' 방송 화면.
사진=MBN '쉬는부부' 방송 화면.
이날 박혜성은 쉬는 부부들에게 자신의 성감대를 표시하는 실습 숙제를 제안했다. 이를 본 한채아가 "자신의 성감대를 자신이 아냐"고 묻자 박혜성과 홍성우는 "상대방이 한 번도 자극해주지 않았다면 모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신동엽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어떤 사람은 귀, 목, 등이 될 수 있다"고 했고, 김새롬은 "저는 잘 안다"며 "근데 이거를 상대에게 말하기가 쑥스러운 일일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새롬은 "성감대 중 키보드 'Shift' 역할을 하는 게 있더라. 동시에 눌러야"라고 솔직하게 말했고, 한채아는 "상상도 못 했다. 그러면 순서대로가 아니라 동시에"라며 놀랐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