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TV조선 '백반기행'
사진제공=TV조선 '백반기행'
강부자가 로맨스 연기에 대한 의욕을 드러낸다.

11일 밤 8시 방송되는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국민 배우’ 강부자의 ‘서울 부자 밥상’이 공개된다.

강부자는 3년 전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한 바 있다. 미식가인 그녀는 오늘 재등장해 단골집을 소개하며 다시 한번 식객과 특급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강부자의 남다른 입맛은 바로 그녀의 부모님 덕분이다. 기름집을 했던 아버지의 사업이 번창해 좋은 식재료가 끊이지 않았고, 어머니는 마을에서 소문난 손맛 장인이었다고 전했다. 손에서 기름 맛이 났다는 어머니가 여전히 그리운 딸이자, 반찬만 보면 아이들 생각이 저절로 나는 엄마로서 지금의 ‘강부자’를 있게 한 맛있는 추억 이야기가 방송에서 공개된다.

강부자는 지난 62년간 배우로 활약하며 출연 작품만 120여 편이 될 정도로 활발한 연기 활동을 해왔다. 국민 엄마로서 안방을 책임졌으며 임금님, 교장님, 총장님, 원장님 등 안 해본 역할이 없을 정도다. 이러한 그녀가 아직 못해본 역이 있는데, 바로 ‘멜로 여주인공’이다. “본격 삼각관계 연기에 도전하고 싶다!”는 천생 배우 강부자가 머릿속에 구성한 ‘불꽃 튀는 삼각관계 스토리’도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예계 ‘맛 좀 아는 누나’ 답게 강부자와 30년 넘는 인연을 자랑하는 맛집을 소개한다. 배우 박중훈, 고소영, 이서진 등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이곳에는 ‘강부자 전용석’이 존재할 정도다. 수족관 없이 매일 공수하는 신선한 세발낙지볶음계의 끝판왕인 이 집은 오로지 야들야들한 세발낙지와 양념으로만 승부한다. 또한 강부자가 “세계에서 제일 맛있는 감자탕”이라 할 만큼 시래기, 깻잎, 들깻가루 없이 오로지 등뼈 육수와 고기, 양념 등 본연의 맛을 살린 기품 있는 감자탕의 맛 역시 공개된다.

강부자와 함께한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서울 편은 11일 밤 8시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