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수' 언론배급시사회 및 기자간담회
'밀수' 7월 26일 개봉
배우 김혜수-조인성/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김혜수-조인성/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김혜수가 동료 조인성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18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밀수'(감독 류승완)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배우 김혜수, 염정아, 조인성, 박정민, 김종수, 고민시와 류승완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김혜수는 자신의 연기에 대해 "힘을 덜어내야 하지 않나 싶다. 힘을 빼도 힘이 들어가 있다"며 "현장에서 우리만 느끼는 것들이 있었다. 물 밑에서 작업하다 보니까 상대의 눈빛을 볼 때 신뢰하고 의지하고 우리가 하나가 된 거 같은 느낌을 처음 경험했다. 작업 자체도 즐거웠지만 예상하지 못한 첫 경험이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러면서 조인성에 대해 "조춘자를 잘 채워준 조인성에게 감사하다"며 "제가 극복하지 못한 배우로서 단점을 정말 이끌어 주고 도와줬다. 정말 고마운 파트너고 잊지 못할 파트너다. 이 자리 빌어서 고맙단 얘기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염정아는 "김혜수 언니는 기분 좋게 인정을 해 주시는 칭찬을 참 잘하신다. 들을 때마다 이런 얘기 들을 때마다 '어쩜 이런 분이 있지' 싶다. 사랑을 많이 베풀어 주신다. 언니같은 선배가 되면 좋겠다고 생각한다"며 "언니와 함께 하는 순간이 다 좋았다. 이 순간들 행복하게 느꼈다. 언니와 또 다시 만났으면 좋겠다"며 미소 지었다.

조인성은 "김혜수 선배님 듣고 울컥할 정도"라며 "선배님 말씀처럼 이 캐릭터 하나가 완성되기 위해서 주변 도움이 많이 필요하다. 바라보는 눈빛, 내가 예상하지 못한 반응들이 모여서 커트에 담기게 되고 그걸 제가 연기했을 때 알아봐 주셨던 컷들이 모이면 한 영화가 완성된 거 같다"고 전했다.

'밀수'는 바다에 던져진 생필품을 건지며 생계를 이어가던 사람들 앞에 일생일대의 큰 판이 벌어지면서 휘말리는 해양범죄활극이다. 오는 7월 26일 개봉.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