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프리한 닥터' 캡쳐
tvN '프리한 닥터' 캡쳐
작곡가 겸 방송인 유재환이 과거 34kg 감량 후 요요를 겪고 다시 다이어트 중인 근황을 공개했다.

17일 방송된 tvN '프리한 닥터'에는 유재환이 출연했다. 그는 34kg를 감량에 성공했지만 최근 6개월 만에 요요를 겪고 40kg가 증가한 모습을 보여 충격을 안겼.

유재환은 "얼마 전에 요요가 왔다. 비만, 고지혈증, 고콜레스테롤, 통풍까지 왔다. 제 삶의 루틴이 올바른 건지 궁금해서 여쭤보고 싶었다"고 고백하며 출연 이유를 밝혔다. 실제로 유재환은 115kg까지 체중이 증가했다가 최근 11~12kg를 감량한 상태였다.

최근 공원, 헬스장에 가서 운동한다는 유재환은 "아무래도 내장지방이 너무 많아지다 보니까 염증 수치가 너무 높아졌다. 온몸이 맞은 것처럼 아프고, 매일 감기인 듯한 상태가 너무 싫었다"고 이야기했다.

유재환은 열심히 운동했지만, 다소 이상한 다이어트 방법을 보여줬다. 배달음식을 잔뜩 시킨 유재환은 1시간 동안 쉬지 않고 먹었다. 유재환은 "23시간 공복 후 1시간 동안 몰아먹는 간헐적 단식을 하고 있다. 1시간 동안 몰아서 먹으면 덜 찌지 않을까. 안 먹을 순 없어서 식단 관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민혜연을 비롯한 의사들은 걱정했다. 유재환이 극단적으로 다이어트를 했기 때문이다. 의사들은 건강한 방법으로 간헐적 단식할 것을 권유했다.

앞서 유재환은 지난 2019년 건강상의 이유로 다이어트를 시작해 2년 만에 30kg을 감량해 화제가 된 바 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