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우재 /사진=KBS '홍김동전' 유튜브 채널 캡처
주우재 /사진=KBS '홍김동전' 유튜브 채널 캡처
모델 겸 방송인 주우재가 다시 한 번 자신은 숙라인이라고 밝혔다.

1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KBS아트홀에서 KBS2 예능 '홍김동전' 1주년 기념 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박인석 PD, 홍진경, 김숙, 조세호, 주우재, 2PM 우영이 참석했다. 이들은 오전 촬영 후 분장 복장 그대로, 드레스 코드를 맞춰 입장해 시선을 끌었다.

'홍김동전'은 홍 씨, 김 씨의 동전으로 운명이 체인지 되는 버라이어티다. KBS2 '1박2일 시즌3', '언니들의 슬램덩크1,2', '구라철'의 박인석 PD와 '배틀트립' 최은영 작가가 힘을 모았다.

앞서 유재석은 "사실 짚고 넘어가야 하는 게 녹화를 몇 번 하면 자꾸 같이하는 사람들을 유라인으로 묶는다. 뭐 그렇게 보실 수도 있다. 실제로 우재를 좋아하고 친하기도 하다. 그렇다고 친하다는 이유로 절대 프로그램에 캐스팅이 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주우재는 "제가 여러 개 하는 거 중에 하나 들어간 거에 재석이 형이 있는 거다. 그리고 사실 저 형이 저를 그렇게까지 아끼진 않는다. 저는 김숙 라인이다. 숙이 형 라인"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주우재는 '숙라인'이라는 발언에 대해 "맞다. 이 자리에서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는 숙라인이 맞다. 이 이야기는 6년 전부터 늘 이야기했었다. 뭐랄까, (제 이야기를) 귀 기울여서 듣지 않더라. 그러다가 최근에 그런 질문이 집중됐다. 그래서 많이들 봐주신 거 같다. 저는 누구랑 비교하고 말 것도 없다. 명백히 숙 라인으로 생각하고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를 들은 김숙은 "의외로 숙라인이 몇 명 있다. 김수용 씨 있다. (주우재가) 두 번째다. 김수용 씨도 제 라인이다. 우리끼리 재미로 (라인을 이야기) 하는 건데, 저는 주우재 씨를 예뻐하고 좋아한다. 후배들 많지만, 되게 열심히 하고 현실적이다. 똑똑하지 않나. 6년 전부터 봤지만 얘는 믿을 수 있겠다. 전 재산 맡겨도 되겠다. 아니, 전 재산까지는 모르겠지만"이라면서 "항상 예뻐했던 동생이다. 주우재 같이 인기 많은 분이 라인으로 들어오면 감사하다. 열심히 라인 지키겠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홍김동전'은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