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성한빈. / 사진=텐아시아DB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 사진=텐아시아DB
제로베이스원이 데뷔의 감격스러운 마음을 드러냈다.

10일 서울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제로베이스원의 데뷔 쇼케이스가 열렸다.

제로베이스원은 Mnet 서바이벌 오디션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발탁된 다국적 9인 멤버로 구성된 보이그룹이다.

김규빈은 “꿈에 그리던 데뷔를 눈앞에 두니 떨린다. 한층 성장한 모습 보여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맏형 김지웅은 “이렇게 인사드릴 수 있어서 영광스럽다. 데뷔를 준비하는 하루하루 소중했다. 지금은 피어오르는 꽃이다. 거대한 꽃이 피어오를 때까지 매 순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석매튜는 “열심히 준비한 무대를 재밌게 봐달라”며 기뻐했다.

센터 장하오는 "데뷔 무대를 보여드리게 돼 긴장되지만 영광"이라며 "첫 앨범 활동 건강하게 행복하게 할테니 우리의 성장을 지켜봐달라"라고 말했다. 리더 성한빈은 "아홉 멤버들의 꿈이 꽃피는 순간에 함께해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태래는 "많은 관심과 사랑 덕에 제로베이스원으로 데뷔하는 만큼, 사랑을 표현하는 아티스트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리키는 "오래 꿈꾸고 노력한 것들이 이뤄져 행복하다"며 "기다려준 분들께 감사하다. 새로운 리키와 제로베이스원의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마음을 다졌다. 박건욱은 "꿈에 그리던 데뷔를 하게 됐다. 오늘만을 위해서 9명이 뭉쳐 준비했으니 제로베이스원에게 사랑 부탁한다"라고 당부했다.

팀명 제로베이스원에는 제로(0)에서 시작해 원(1)으로 탄생하는 아홉 멤버의 '찬란한 시작'이라는 의미와, 미완성인 0부터 1까지 제로베이스원이 걷게 될 여정을 제로즈(팬덤명)와 함게 하겠다는 멤버들의 다짐이 내포돼 있다.

첫 번째 미니앨범 '유스 인 더 셰이드(YOUTH IN THE SHADE)'는 찬란한 청춘의 아름다움과 그 이면의 불안정함을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인 블룸(In Bloom)'은 끝이 있기에 더욱 아름답고 의미 있는 첫걸음을 내딛는 제로베이스원이아직은 불완전하고 미숙하지만 '너'를 향해 달려가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곡이다. 빈티지한 감성과 트렌디함이 공존하는드럼 앤드 베이스 장르다.

제로베이스원은 10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유스 인 더 셰이드'를 발매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