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다예 / 사진=텐아시아DB
김다예 / 사진=텐아시아DB
방송인 박수홍의 아내 김다예가 남편이 유튜버 김용호를 고소한 것에 대해 존경심을 표했다.

지난 26일 ‘노종언 김다예 진짜뉴스’ 유튜브 채널에는 ‘김용호의 피해자 중 박수홍이 유일하게 끝까지 갈 수 있었던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서 김다예는 "김용호가 지금까지 수많은 연예인들을 공격하고 허위비방하고 안줏감 다루듯 방송을 했다"며 유명 연예인들의 이름을 언급했다. 그는 배우 전지현은 물론 김성령, 한예슬, 송혜교, 김혜수, 서장훈 등이 김용호의 희생양이 됐다고 알렸다.

노종언 변호사는 "저는 공소가 제기됐으면 보도자료를 뿌리는 게 낫다고 보는데"라며 의견을 말했다. 이를 들은 김다예는 "상처가 너무 커서 김용호 씨와 엮이는 것 자체를 피하는 피해자도 있을 것"이라며 직접적인 대응을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했다.

노종언 변호사는 또 "김용호가 피해자에게 찾아가서 눈물을 흘리며 용서를 구해 소 취하를 하거나, 피해자가 김용호한테 찾아가 모종의 방법으로 김용호와 합의하고 사건을 종결시키는 방법이 있다"라고 했다.

이어 "저희 사안에선 (김용호가)합의를 하겠다, 미안하다, 용서를 구한다는 말을 한 적이 없다. 우리에게만 그러나? 싶다"고 밝혔다.

김다예는 "김용호는 25개의 허위사실을 31차례 공공연하게 방송했다"며 "제보자로 알려진 사람은 가해자 측과 연관이 있다. 원한 관계에 있는 피고인의 말을 믿고(허위사실을 유포했고) 그 외에 허위사실들은 김용호의 단독 범행이라 현재는 빠져나갈 수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저는 억울함을 풀기 위해 경찰이 모든 혐의를 인정해서 기소의견으로 송치 했을 때도 너무 알리고 싶었고, 검찰에 허위사실로 기소가 됐을 때도 제 누명을 풀기 위해 너무나 알리고 싶었다"라고 덧붙였다.

노종언 변호사 역시 "연예인은 공론화되는 것에 어마어마한 부담감을 느끼는데 박수홍 씨는 진실을 밝히고 오해를 풀기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어떠한 회유에도 절대로 굴하지 않았다. 그런 면에서 굉장히 심지가 강한 사람이었다"라고 평했다.

김다예는 "연예인 동료 분들이 고소 진행을 말렸다. 유명한 연예인도 있었다. (하지만)박수홍 씨나 저 같은 경우 허위사실이 모두 명백했다. 25개면 당사자는 일상생활이 불가능하다. 바로잡지 않으면 일상생활이 불가능했기에 고소를 했고 2년이 넘는 시간을 진실을 외치며 싸우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또 "박수홍씨는 정말 가짜뉴스 퇴치와 불의를 당한 피해자들을 위한 엄청난 용기의 아이콘이 된 것 같다 연예인 중에도 굉장히 이례적이지 않나. 존경의 박수를 보내고 싶다"라며 남편을 지지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