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 / 사진=소니뮤직 제공
아이엠 / 사진=소니뮤직 제공
그룹 몬스타엑스 아이엠이 멤버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가수 아이엠(I.M) 23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청담시네시티에서 새 EP '오버드라이브(OVERDRIVE)'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새 앨범 '오버드라이브'는 새로운 비상과 함께 그 어떤 상황에서도 스스로 정한 목표를 위해 거침없이 질주한다는 의지가 담겼다. 타이틀곡 '오버드라이브'를 비롯해 '블레임', '덤', '해빗', '모어', '낫 쏘리' 등 총 6곡이 담겼다.

이날 아이엠은 솔로 활동과 그룹 활동에 대한 차이점을 이야기했다. 그는 "사실 몬스타엑스 활동을 할 때도 앨범 작업에 참여했었다. 스스로 곡을 만들기도 했는데 그때는 멤버들을 먼저 생각했다"고 운을 띄웠다.

이어 "그러다 보니 여러 부분을 염두에 둬야 했다. 솔로 활동의 경우 그렇지 않다. 온전히 나에 대해서, 나에 대한 것만 녹여내면 된다. 앨범 전반에 내 생각이 담겨있다고 생각해주시면 된다"고 밝혔다.

앨범 발매와 관련해 몬스타엑스 멤버들의 반응에 대해서는 "작업물이 나오기 전까지는 들려주지 않는 편이다. 아마 들으면 좋다고 해줄 것"이라며 미소 지었다.

또 "멤버들이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 와줬다. 송도에서 4~5시간을 차 안에 묶여있어질 때였다"라며 "와준 것만으로 큰 힘이 되더라. 크게 표현은 못 했지만, 진심으로 힘이 났던 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아이엠의 새 EP '오버드라이브'은 이날 오후 1시에 발매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