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채널 'by PDC 피디씨'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by PDC 피디씨' 영상 캡처
배우 송윤아가 연기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았다.

8일 유튜브 채널 'by PDC 피디씨'에는 '연기를 너무 짝사랑해서 병이 생겼었나봐요'라는 제목과 함께 영상이 게재됐다.

송윤아는 "늘 배우들이랑 이야기하다 보면 저는 참 열심히 하지 않은 사람 축에 들어간다"라고 털어놓았다. 김선영은 "대사를 많이 안 외우셨어요?"라고 물었다. 송윤아는 "그것만 잘해요"라고 답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by PDC 피디씨'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by PDC 피디씨' 영상 캡처
김선영은 "그럼 최선을 다한 거지. 주인공들은 대사가 많다"라고 했다. 송윤아는 "대사를 못 외운 상태에서 현장을 나간다는 건 제가 저 자신한테 그것만큼 용납하고 싶지 않다"라고 했다. 김선영은 "그런데 그것도 힘든 상황도 있다. (주연을) 많이 해보셨기 때문에"라고 했다.

송윤아는 김선영의 연기 열정에 대해 반성하게 된다고 했다. 그는 "저는 제 걸 보면서 '저 때 왜 저랬지?', '저 때 감정이 왜 저랬지?'라면서 거기서 끝이다. 인연을 맺어야 하나보다 싶은 작품이 결정되면 그냥 들어가서 (연기를) 직업처럼 하는 느낌이 들었다. 그러면 안 되는데, 그런 자책이 생기더라. 더 섣불리 선택하지 못하는 시기가 왔다"라고 솔직하게 이야기했다.

또한 송윤아는 "작품의 좋고 안 좋고의 문제가 아니라 나한테 주어지는 인물이 굉장히 제한적으로 돼간다는 걸 느꼈다. 도망 와 있는 것도 있다. 작품을 안 하겠다는 마음은 아니다. 상황적으로 아이가 여기서 학교에 다니게 되면서 왔다. 내가 진짜 너무 일하고 싶으면 왜 일을 안 하겠냐. 이런 핑계가 방패막이 되어준 거다. 방패막이를 변명 삼아 핑계 삼아 일을 계속 멀리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송윤아는 "누군가는 '너 진짜 일하기 싫어? 안 할 거야?' 질문한다. 그러면 '난 이제 욕심이 없어', '안 해도 돼' 웃으면서 말하지만 돌아서는 내 마음속 깊은 곳은 그게 아니다"라며 눈물을 보였다. 이어 "선영 씨랑 얘기하다 보니 어쩌면 나도 죽도록 연기하고 싶어 하는지도 모르겠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겉으로 (표현하지 않는 것)"이라고 전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