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MBC '라디오스타'
./사진= MBC '라디오스타'
박영진이 오나미에 관해 폭로했다.

26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는 최수종, 박영진, 슈카, 곽윤기가 출연해 '짠내 라이프'에 대해 이야기해다.

이날 박영진은 김준현과의 일화를 전했다. 그는 "대학로 시절에는 어쩔 수 없이 짜게 살았다"며 "그때는 담뱃값이 없었다. 김준현 씨랑 같이 담배를 주우러 길에 나갔다. 동네 한 바퀴를 돌았는데, 담배가 없더라. 버스 정류장에서 담배꽁초를 주워서 피웠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사진= MBC '라디오스타'
./사진= MBC '라디오스타'
이어 결혼 생활 초까지 버려진 그릇을 주워 재활용했다고 밝혔다. 박영진은 "숙소 생활할 때 폐업하는 분식집에서 버려진 그릇을 주워다 썼다. 독립할 때도 쓰다가 결혼할 때도 가져갔다. 버리기 아까워서 썼는데, 아내가 바로 버렸다"고 전했다.

박영진은 과거 김준현, 박성광, 오나미와 대학로에서 한집에 같이 살았다. 그는 "오나미 씨가 박성광 씨 면도기를 쓰다가 걸렸다"며 "박성광 씨가 좋은 3중 날 면도기를 썼는데, 어느 날 난리가 났다. 박성광이 오나미에게 (네가) 썼냐고 물었다. 아무리 수염이 길어도 그렇게 길 수 없었다. 거의 사극에 나올법한 수염이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박영진은 “결혼 전에 쓰던 가전제품들을 혼수로 가져왔다”, “호텔 어메니티로 제공되는 비누로 1년 내내 사용한다” 등의 '짠내 라이프'를 전했다.

한편, 박영진은 예능 ‘국민 영수증’에서 소비자들의 영수증에 참견해 뼈 때리는 팩트를 날리는 '짠내' 일타강사로 활약했다. 그는 "예능에서 호통치는 캐릭터다 보니 인간 회초리로 불린다. 직접적인 쓴소리가 아니라 어록으로 얘기해서 화제가 됐다"며 "'내가 쏜 걸 기억하는 사람은 나랑 카드사뿐이다', ' 추억 부자는 부자가 아니다. 수억 부자가 되어야 한다'등의 어록을 남겼다"고 전했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