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없는 수학여행' 티저 캡처. / 사진제공=SBS
'수학 없는 수학여행' 티저 캡처. / 사진제공=SBS
이용진, 양세찬이 '수수행' 92즈 멤버들의 예능감을 자랑했다.

9일 서울 합정동의 한 카페에서 SBS 새 예능 '수학 없는 수학여행'(이하 '수수행')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최보필 PD와 출연자 이용진, 양세찬이 참석했다.

최보필 PD는 “두 형들과 네 동생들과 재밌게 놀다봤다”고 첫 방송을 앞둔 소감을 밝혔다. 이용진은 “‘수수행’의 맏형이다. 리더십, 카리스마 이런 거 전혀 찾아볼 수 없을 것”이라고 인사해 웃음을 안겼다. 양세찬은 “둘째를 맡았다. 둘째라서 중간에서 조율을 잘한다. 조율남으로 활동했다”고 소개했다. 디오, 지코, 크러쉬, 잔나비는 1992년생 동갑내기로 ‘92즈’로 불렸다.

'92즈'의 예능감에 이용진은 ”한 두 마디들이 저를 잠 못 들게 했다“며 착잡해했다. 양세찬은 ”저희는 빌드업을 많이 했는데 친구들은 한두 마디 하는 게 크게 터지더라“고 거들었다. 이용진은 ”친구들은 기대를 하게 만들었다. 약간 ‘더 글로리2’ 같은 느낌이다“고 부연했다.

이용진과 양세찬은 MZ세대 ‘92즈’에게 새롭게 알게 된 게임이 있냐는 물음에 ”없다“고 답했다. 이어 ‘92즈’에 대해 ”완벽하게 힙하진 않다. 우리도 MZ 끝자락에 있다. 저 친구들 생각보다 올드하다“며 웃음을 자아냈다.

'수수행'은 수학여행지에서 특별한 미션과 색다른 게임을 수행하며 펼치는 여섯 남자들의 낭만 있고 수학 없는 무지성 버라이어티 예능이다. 9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