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 /사진=텐아시아 DB
유아인 /사진=텐아시아 DB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 측이 잦은 수면 마취는 바늘 공포증이라고 밝혔다.

2일 방송된 MBC '뉴스데스크'에 따르면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혐의를 받는 유아인에게 의료진도 잦은 투약을 만류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의 모발에서는 프로포폴, 대마는 물론 코카인, 케타민 성분까지 검출됐다.

MBC는 "유아인이 2021년 시술 목적으로 방문한 한 피부과는 방문 사실을 인정하면서 구체적인 시술 내역은 함구했다. 환자가 통증을 호소할 때만 수면 마취용 프로포폴을 처방했다는 설명만 내놨다"고 말했다.
/사진=MBC '뉴스데스크' 방송 화면 캡처
/사진=MBC '뉴스데스크' 방송 화면 캡처
병원 측 관계자는 "관리는 받으셨다. 저희는 통증 있는 시술 할 때만 수면으로 진행하고 있어서 문제가 되거나 하지 않는다"고 했다.

유아인은 2021년에만 서울 시내 병원에서만 처방받은 프로포폴은 73차례, 4497mL 이른다. 경찰은 유아인이 간단한 시술의 경우에도 통증을 과장하는 방식으로 수면 마취를 요구해 프로포폴을 맞은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고.

여러 병원에서 이뤄진 잦은 프로포폴 투약은 의료진도 우려했다는 정황까지 확인됐다. 병원장은 유아인에게 '너무 많이 수면 마취하면 안 된다', '병원을 옮겨 다니면 안 된다'는 주의를 주는 듯한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MBC '뉴스데스크' 방송 화면 캡처
/사진=MBC '뉴스데스크' 방송 화면 캡처
유아인 측 관계자는 "피부질환을 앓아온 유아인에게 바늘 공포증이 있어 슈면 마취 요청한 것으로 안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문제는 프로포폴만이 문제 아니었다. 국과수 모발 검사 결과 앞서 확인된 프로포폴, 대마, 코카인 케타민까지 검출돼 4가지 성분의 마약류 투약이 확인됐다. 코카인은 중독성, 환각성이 강력해 필로폰 헤로인과 3대 마약으로 불린다.

유아인 측은 코카인에 대해 별다른 해명을 내놓지 않았지만 "케타민 경우 수면 마취 의료용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경찰은 유아인이 방문한 병원 등을 상대로 케타민 처방 이유를 확인하고 있다. 유아인의 휴대 전화에서 확보한 8년간 문자 메시지 46만 건을 분석하는 등 구체적인 마약 구입과 투약 경로를 조사하고 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