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추억 속 '죄임스' 다시 돌아와... "사또 드랍 더 장단"
방탄소년단 뷔가 온라인 콘서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끈 ‘죄임스’ 밈이 다시 돌아와 팬들을 즐겁게 했다.

21일 뷔는 인스타그램에 지난해 6월 비대면으로 개최된 글로벌 팬미팅 ‘2021 MUSTER 소우주’ 온라인 콘서트에서 조선으로 표류돼 포승줄에 묶인 죄인으로 변신한 모습의 사진 두 장을 게재했다.

사진에는 “내 죽기 전에 부탁 하나만 해도 되겠소? 사또 드랍 더 장단”이라는 글과 함께 저화질을 뚫고 나오는 뷔의 뚜렷한 이목구비와 이국적인 외모, 진지한 표정이 담겨있었다.

이날 멤버 전원이 참가한 슈가의 곡 ‘대취타’ 무대에서 뷔는 RM의 칼에 쓰러지는 죄인으로 변신해, 빠른 비트에도 완벽한 딕션으로 폭풍랩을 선보였다.
방탄소년단 뷔, 추억 속 '죄임스' 다시 돌아와... "사또 드랍 더 장단"
뷔의 랩에 못지않게 수염을 붙이고 죄수복을 입은 모습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는데 이 모습은 당시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서 탄생한 버니 샌더스의 밈과 맞먹는 ‘죄임스’ 밈으로 탄생해 전 세계 SNS를 뜨겁게 달궜다.

‘죄임스’는 뷔의 이국적이고 인형 같은 외모에서 나온 별명 ‘프랑스계 거창인’에서 나온 외국인 제임스가 죄를 지어 감옥에 갇힌 상황에서 유래된 밈이다.

어느 상황에도 어울리는 ‘죄임스’는 영화 포스터는 물론 교실, 콘서트장, 바다, 단체사진, 작업실, 갤러리 등 다양한 장소에서 포착돼 ‘월리를 찾아라’ 급으로 온라인을 강타했다. “사또 드랍 더 장단”은 인기를 끈 영화 포스터에 등장한 유명한 문구다.

팬들은 다시 돌아온 죄임스를 반기며 “거창계 프랑스인 죄임스 다시 돌아왔구나” “저화질을 뚫고 나오는 어마어마한 잘생김” “잘생긴 사람 중에 제일 웃겨” “웃기는 사람 중 젤 잘생겼어” “태형인 잘생기고 웃긴 죄밖에 없어” “태형이가 쏘아올린 죄임스로 온갖 죄임스가 다 나와” “태형인 죄없어 죄임스가 아니라 죄엄스로 바꿔줘”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즐거워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