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물어보살'./ 사진=KBS Joy 방송화면
'무엇이든 물어보살'./ 사진=KBS Joy 방송화면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서장훈이 학창시절 자신의 키와 관련해 욕설을 날린 아저씨들과 싸운 경험이 있다고 털어놨다.

지난 21일에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는 2m가 넘는 키 때문에 고민이라는 18세 청소년 찬희 군이 출연했다.

이날 찬희는 "키가 2m다. 어렸을 땐 괜찮았는데 커가면서 점점 우울해지더라"라고 밝혔다. 이어 찬희는 "주변에선 더 클 것 같다고 하는데 병원에선 확실히 말을 안 해줬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찬희는 "수술 때문에 입원한 적이 있다. 척추마취 때문에 10시간을 누워 있었는데 병원 침대가 작아서 대각선으로 잤다"라고 토로했다. 이에 2m 5cm인 서장훈은 공감했고, 이수근은 "아무것도 모르겠다. 무슨 얘길 하는지"라며 공감하지 못해 웃음을 자아냈다.

계속해서 찬희는 서장훈과 나란히 서서 키를 쟀다. 서장훈은 "솔직히 2m 넘지 않느냐"고 물었고, 그제서야 찬희는 "솔직히 넘을 수도 있을 것 같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특히 서장훈은 자신의 경험담으로 찬희에게 공감을 샀다. 서장훈은 "길을 가다가 키 크다고 정말 부럽다고 얘기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 지나가면서 항상 수근수근댄다"라며 "그런 걸로 상처 받는다. 나도 그런 게 너무 싫었다. 그래서 교복 대신 추리닝을 입고 다녔다. 운동선수니까 다른 소리 하지 말라고 했다. 어떤 날은 아저씨들과 싸운 적도 있다"고 했다. 이수근이 "그래도 아저씨들과 싸우는 건 아니지 않나"라고 말하자, 서장훈은 "대뜸 욕을 하니까"라고 말했다.

또 서장훈은 "얘는 아이라서 더 싫었을 것이다. 키 크다는 얘길 들으면 들으면 들을 수록 상처 받았을 것"이라며 안타까워 했다. 그러면서 서장훈은 "사람은 누구나 컴플렉스가 있다. 근데 평범한 사람들은 잘 안 보인다. 반면 우린 어딜가나 눈에 띈다. 그래서 불편하다. 본인이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야한다"라고 조언했다.

서장훈은 "지금까진 장점을 못 느꼈을 것이다. 하지만 사회에 나가면 어떤 일을 하든 큰 키가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했다. 찬희가 모델이 꿈이라고 말하자 서장훈은 "요즘은 여자 모델중에 큰 친구들이 많다. 185 넘는 여자 모델들 많다. 그 친구들과 맞는 모델이 필요할 것이다. 빅 사이즈 모델로 새로운 길을 뚫는 사람이 될 수 있다"라고 했다. 이수근 역시 "지금부터 관리를 열심히 해라"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서장훈은 자신감을 강조했다. 자신감을 가지고 살면 주변 사람들 이야기가 중요하지 않다고 힘주어 말했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