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지미 유, 사방팔방 분투기
광희X김종민 매니저 면접
'천옥♥' 조지 리 등장
'만옥' 엄정화X'V맨' 김종민 만남 예고
'놀면 뭐하니' 지미 유가 매니저 면접에 나섰다. / 사진=MBC '놀면 뭐하니' 캡처
'놀면 뭐하니' 지미 유가 매니저 면접에 나섰다. / 사진=MBC '놀면 뭐하니' 캡처
MBC '놀면 뭐하니?'의 초보 제작자 지미 유(유재석)의 '환불원정대' 제작을 위한 사방팔방 고군분투가 시작됐다. 총체적 난국에 빠진 매니저 면접부터 언택트 시대에 맞춘 멤버들의 1대 1 케어까지, 힘든 상황 속에서도 환불원정대의 탄생을 위한 '스텝 바이 스텝'을 보여주며 기대를 끌어올리고 있다.

지난 5일 방송된 '놀면 뭐하니?'에서는 환불원정대 매니저 2차 면접 현장과 언택트 회의, 그리고 멤버들 맞춤 케어에 나선 지미 유의 모습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은 13.4%(2부 수도권 기준)를 기록, 토요일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또한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에서는 10.0%(2부 수도권 기준)를 기록, 2주 연속 두 자릿수를 돌파하며 토요일 전체 프로그램 중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미 유의 활약과 환불원정대 멤버들의 케미가 깊어지면서 '놀면 뭐하니?'에 대한 시청자의 관심도가 상승했음을 입증했다.

최고의 1분은 환불원정대 리더 천옥(이효리)과 남친 '조지 리'(이상순)가 멤버들을 위해 만옥(엄정화)의 '초대'를 커버한 언택트 버스킹 장면으로, 14.0%를 나타냈다.

환불원정대 멤버들과 계약을 완료한 지미 유는 제작과 활동을 위한 준비를 시작했다. 걸그룹 제작이 처음인 지미 유는 90년대를 대표하는 레전드 제작자 이상민을 만나 제작자로 위치를 지키는 방법과 매니저, 음반제작, 멤버들의 관계 도모 등 제작 전반에 대한 다양한 조언을 구했다.
'놀면 뭐하니' 지미 유와 환불원정대가 언택트 회의를 열었다. / 사진=MBC '놀면 뭐하니' 캡처
'놀면 뭐하니' 지미 유와 환불원정대가 언택트 회의를 열었다. / 사진=MBC '놀면 뭐하니' 캡처
지난 주부터 시작한 매니저 면접에서 총체적 난국에 직면한 지미 유의 모습에 이상민은 "말귀를 잘 못 알아듣는 매니저, '예?'를 많이 하는 매니저"가 제작자를 빛나게 해주는 최고의 매니저라고 설명하며 김종민을 추천했다.

지미 유는 환불원정대 전원이 추천한 광희와 이상민이 추천한 김종민의 매니저 면접을 진행했다. 광희는 지미 유도 감당불가한 텐션과 거침없는 입담 폭주로 '15분 광속탈락'으로 웃음을 선사했다.

김종민은 이상민의 조언처럼 해맑은 미소로 "예?"를 반복하며 말귀를 못 알아듣는 '예'스맨의 면모를 드러내 지미 유를 소름 돋게 만들었다. 지미 유는 "이 사람은 찐이다! 이상민 말대로 나를 빛나게 해줄 친구"라고 평했다. 지난주 지미 유와 혼신의 멜로디언 컬래버를 보여준 정재형과 함께 김종민은 환불원정대 매니저 막강 후보로 올라섰다.

이날 방송에선 환불원정대의 언택트 회의 모습도 공개됐다. 회의를 통해 엄정화는 만옥, 이효리는 천옥, 제시와 화사는 각각 은비와 실비로 예명을 확정한 가운데 천옥의 베일에 싸인 남자친구 조지 리가 깜짝 등장해 웃음을 자아냈다. 조지 리는 현란한 기타실력으로 천옥과 함께 만옥의 히트곡 '초대'를 라이브로 들려주며 매력을 뽐냈다.

지난 주 '호빵'에 이어 지미 유가 준비한 기발한 앞광고가 펼쳐져 또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회의 도중 갑자기 지미 유는 "여러분들 오늘은 따뜻한 엄마 집밥 먹고 싶지 않나"라고 외쳤고 다 함께 "엄마"를 불렀다. 그러자 '엄마의 손맛'을 연상시키는 브랜드의 햄버거와 치킨 세트가 나오는 반전으로 폭소를 자아냈다. '뒷광고'가 아닌 대놓고 하는 신박한 '앞광고'를 재치 있게 녹여내며 웃음의 화력을 더했다.
'놀면 뭐하니' 지미 유가 환불원정대 멤버들을 위한 1대 1 케어에 나섰다. / 사진=MBC '놀면 뭐하니' 캡처
'놀면 뭐하니' 지미 유가 환불원정대 멤버들을 위한 1대 1 케어에 나섰다. / 사진=MBC '놀면 뭐하니' 캡처
지미 유는 언택트 회의에서 멤버들의 맞춤 케어를 약속했다. 그 첫번째 케어는 우리말이 서툰 은비를 위한 '우리말 특강'이었다. 지미 유는 은비를 위해 우리말 1타 강사로 변신, 계약서 내용부터 받아쓰기, 관용구, '허심탄회, 첩첩산중' 등 어려운 사자성어까지 맞춤 족집게 강의를 펼쳤다. 이어 다음주에는 맞춤 케어 2탄의 주인공인 만옥과 깜짝 등장한 'V맨' 김종민의 모습, 그리고 '탑100귀'를 자랑하는 지미 유가 환불원정대를 위해 의뢰한 노래가 공개될 예정으로 환불원정대의 본격 데뷔 행보를 기대케 했다.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