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그룹 드림노트. / 이승현 기자 lsh87@
그룹 드림노트. / 이승현 기자 lsh87@
드림노트가 “우리 팀만의 강점은 ‘칼군무'”라고 말했다. 8일 오후 4시 서울 서교동 무브홀에서 열린 세 번째 싱글 음반 ‘드림 위시(Dream Wish)’의 발매 쇼케이스에서다.

드림노트는 지난해 3월 발표한 두 번째 싱글 음반 ‘드림어스(Dream:us)’ 이후 약 10개월 만에 새 음반을 완성했다. 앞선 음반에서 발랄하고 건강한 소녀의 모습을 보여줬다면 이번에는 한층 성숙한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타이틀곡으로 정한 ‘바라다(WISH)’는 드림노트의 통통 튀는 매력이 돋보이는 댄스 장르로, 첫사랑의 풋풋한 마음을 풀어냈다. 망설이는 상대에게 먼저 손을 내밀며 귀여운 유혹으로 고백을 유도하는 모습을 녹였다. 이외에도 따뜻한 멜로디와 가사가 어우러진 ‘러브 이즈 소 어메이징(Love is so amazing)’, 달콤하면서도 씁쓸한 사랑의 여러 가지 면을 표현한 ‘비터스위트(Bittersweet)’, 드림노트의 귀여운 매력을 강조한 ‘꿈의 섬으로’ 등 다채로운 장르의 4곡을 채웠다.

8인조에서 이번에 6인조로 팀을 재편에 컴백한 드림노트는 “부담감은 있었지만, 두 멤버의 빈자리를 메우기 위해 더욱더 똘똘 뭉쳐서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드림노트만의 강점을 묻자 수민은 “퍼포먼스가 강한 그룹이다. 무대 위에의 ‘칼군무’가 우리의 장점”이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번에도 끈을 이용한 안무로 차별화를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특히 드림노트의 이번 새 음반은 작곡팀 블랙아이드필승의 최규성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최규성은 그동안 미쓰에이·씨스타·트와이스·에이핑크·청하 등 여성 가수들과 호흡을 맞춰 좋은 반응을 얻은 작곡가다. 이번에 드림노트와의 시너지 효과에도 관심이 쏠린다.

이에 미소는 “블랙아이드필승은 연습생 때부터 우리를 지켜봐왔다. 예쁘게 봐준 덕분에 이번에 음반 작업을 하게 됐다”면서 “블랙아이드필승만의 ‘킬링파트’가 ‘바라다’에도 들어있다”고 설명했다.

드림노트는 이날 오후 6시 각 음악 사이트에 새 음반을 공개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