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TV텐 영상취재팀 이새 기자]


아이돌 그룹 ‘AB6IX(에이비식스)’가 22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첫 번째 EP앨범 [B:COMPLETE]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에이비식스는 ‘브랜뉴보이즈’ 라는 이름으로 지난 2017년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워너원으로 데뷔한 박우진과 이대휘, MXM으로 데뷔한 임영민과 김동현을 비롯해 새로운 멤버 전웅이 합류한 5인조 보이그룹이다. 그룹명 에이비식스는 5명의 멤버와 팬덤이 합쳐져 절대적 완전체를 의미하는 ‘ABSOLUTE SIX’와 5명의 멤버와 팬덤의 초월적 결합을 의미하는 ‘ABOVE BRANDNEW SIX’의 약자다.

이번에 발매한 첫 데뷔 앨범은 멤버들이 앨범 전곡을 직접 프로듀싱하고 작사, 작곡한 것은 물론 퍼포먼스 디렉팅 등 앨범 제작 과정 전반에 참여해 많은 기대를 모았다. 타이틀곡 ‘BREATHE’는 이대휘가 직접 프로듀싱한 곡으로, 자유롭게 숨쉬며 꿈꾸고 싶은 젊음을 노래하는 동시에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중의적인 메시지도 들어있다. 에이비식스의 데뷔 앨범 전곡은 오늘(22일) 오후 6시부터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TV텐 영상취재팀 이새 기자 tenplan@tenasia.co.kr
[TV텐] 미세먼지 물리쳐줄 AB6IX(에이비식스)의 청량섹시 데뷔곡 'BREATHE' 쇼케이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