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태연 티저 이미지 / 사진제공=SM 엔터테인먼트
태연 티저 이미지 / 사진제공=SM 엔터테인먼트
보컬리스트 태연의 겨울 앨범이 12일 베일을 벗는다.

태연은 12일 오후 6시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겨울 앨범 ‘This Christmas - Winter is Coming’(디스 크리스마스 - 윈터 이즈 커밍)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타이틀 곡 ‘This Christmas’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공개한다.

이번 타이틀 곡 ‘This Christmas’는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태연의 섬세하고 폭발적인 가창력이 돋보이는 정통 발라드 곡이다. 가사에는 잊지 못할 만큼 특별했던 크리스마스의 추억이 다시 찾아와주길 간절히 기도하는 마음을 담았으며, 인스트루멘털 버전도 함께 수록됐다.

‘The Magic of Christmas Time’(더 매직 오브 크리스마스 타임)은 크리스마스날 밤 세상이 잠든 고요한 풍경을 묘사한 영어 가사가 겨울 애니메이션을 연상시키는 팝 발라드 곡이다. 태연의 감미로운 보컬이 포근한 느낌을 더해준다. ‘Let It Snow’(렛 잇 스노우)는 화려한 기타 연주와 브라스, 스트링 사운드가 밝은 에너지를 주는 스윙 장르의 곡으로 크리스마스의 들뜬 기분을 느낄 수 있다.

‘Candy Cane’(캔디 케인)은 종소리와 관악기 소리, 풍부한 하모니가 연말 축제 분위기를 자아내는 레트로 팝 R&B 곡이다. ‘쉿 (Shhhh)’은 원태연 시인이 작사에 참여해 산타클로스가 숨겨둔 선물을 찾는 소녀의 모습을 가사로 귀엽고 재미있게 표현했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크리스마스의 행복한 풍경을 바라보며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울적한 마음을 담은 감성 팝 발라드 곡 ‘Christmas without You’(크리스마스 위드아웃 유), 현대인들을 거친 추위 속에 버티고 있는 한 그루의 나무에 비유한 위로송이자 팬송인 ‘겨울나무 (I’m all ears)’까지 겨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장르의 곡들이 수록됐다.

태연 겨울 앨범 ‘This Christmas - Winter is Coming’의 음반은 오는 13일 발매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