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트와이스 / 사진제공=JYP
트와이스 / 사진제공=JYP
그룹 트와이스가 빌보드 투표로 진행 중인 ‘TV 리얼리티 쇼를 통해 탄생한 최고 걸그룹’ 설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빌보드는 지난 13일부터 자사 홈페이지에서 ‘Which TV-Made Girl Group Is the Best?’라는 타이틀로 홈페이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투표를 실시하고 있다.

트와이스 외에 엠넷 ‘프로듀스 101’을 통해 선보인 아이오아이 및 영국 오디션 프로그램 ‘X-FACTOR’ 출신 Fifth Harmony와 Little Mix, 영국 리얼리티 오디션 프로그램인 ‘Popstars: The Rivals’을 통해 배출된 Girls Aloud, MTV 오디션 프로그램 ‘Making the Band 3’ 출신 Danity Kane 등이 후보로 올라 있는 가운데 27일 현재 트와이스는 이 투표에서 53.28%의 득표율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트와이스는 2015년 5월부터 7월까지 엠넷을 통해 방송된 ‘식스틴’을 통해 선발된 후 2년여 만에 국내는 물론 일본을 비롯한 해외에서도 K팝을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우뚝 자리매김했다.

트와이스는 최근 빌보드가 선정한 ‘역대 걸그룹 베스트 스타일’에서 Destiny’s Child와 Fifth Harmony에 이어 3위에 올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