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업텐션 ‘시작해’ 뮤직비디오 / 사진제공=티오피미디어
업텐션 ‘시작해’ 뮤직비디오 / 사진제공=티오피미디어
그룹 업텐션의 신곡 ‘시작해(Runner)’의 뮤직비디오가 베일을 벗었다.

지난 29일 오후 업텐션의 공식 채널을 통해 새 앨범 ‘스타;덤(STAR;DOM)’의 타이틀곡 ‘시작해’의 뮤직비디오가 게재됐다.

공개된 뮤직비디오 속 업텐션은 남성적인 눈빛을 자랑했다. 사랑하는 사람을 쟁취하기 위해 열심히 달리는 남자의 마음을 파워풀한 군무로 표현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쿤과 비토는 스포티한 의상을 입고 샌드백을 내려치며 야성적인 매력을 발산했며 환희와 샤오는 체념한 듯한 표정 연기로 쉬지 않고 달려 지친 남자의 마음을 대변했다.

또한 육상 트랙을 형상화한 세트장의 네온 불빛 아래에서 올블랙 의상을 입은 업텐션의 실루엣이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더욱 다이내믹하고 섹시하게 만들어줬다. 이어 ‘한걸음만 쓰러지지마’라는 가사에 운동화 끈을 질끈 묶는 환희와 총소리에 맞춰 달리기를 시작하는 업텐션의 모습이 그려져 영상에 박진감을 더했다.

업텐션의 새 앨범 ‘스타;덤(STAR;DOM)’의 타이틀곡 ‘시작해(Runner)’는 팝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뭄바톤 계열의 댄스곡으로 사랑을 달리기에 비유해 혼자 앞서가거나 뒤쳐져서도 안 되는 사랑의 어려움을 디테일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내 페이스를 조절하고 싶은데 늘 앞서가는 나의 마음 따라가’, ‘가슴이 터질듯해 숨이 차올라 뛰는 것처럼 힘이 들어’ 등 사랑하는 사람을 향해 숨이 차오르게 달려가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업텐션은 지난 29일 새 앨범 ‘스타;덤(STAR;DOM)’의 음원과 함께 타이틀곡 ‘시작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으며 오는 30일 KBS2 ‘뮤직뱅크’에서 컴백무대를 펼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