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갑순, 갑돌 / 사진제공=SBS ‘우리 갑순이’
갑순, 갑돌 / 사진제공=SBS ‘우리 갑순이’
갑순, 갑돌 / 사진제공=SBS ‘우리 갑순이’
‘우리 갑순이’ 김소은과 송재림 커플이 ‘우리 갑순이’를 통해 신혼부부 생활 수칙 세 가지를 소개했다.

SBS ‘우리 갑순이’에서 10년 연애 끝에 신혼부부가 된 갑순(김소은 분)과 갑돌(송재림 분)이 최근 드라마 속 생활 에피소드를 통해 신혼 시 지켜야 할 남편과 아내의 생활 수칙 세 가지를 알려주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첫째, 양가의 속 사정을 낱낱이 고하지 말라!
신혼부부가 된 ‘우리 갑순이’ 순돌 커플이 최근 부부 싸움을 하는 원인 중 하나는 서로의 입이 가벼워도 너무 가볍기 때문이다. 지난번 갑순은 갑돌이가 아내 몰래 어머니인 기자(이보희 분)에게 용돈을 챙겨드리고, 삼계탕도 사드린 사실을 친정집에 말했다가 갑돌은 장인어른께, 갑순은 시어머니께 혼쭐이 났다.

이번 주 방송될 48회에서도 갑돌은 처형 재순(유선 분)의 결혼 파투 사실을 절대 알리지 말라는 갑순의 신신당부에도 불구하고, 어머니 기자에게 비밀을 말하는 바람에 불화의 원인이 될 전망이다. 결혼한 이상, 어느 정도는 입이 무거워야 하는 법! 양가 어른들께 집안의 안 좋은 속 사정을 낱낱이 전하면 결국 화근으로 돌아올 경우가 많다는 걸 순돌 부부가 간접적으로 깨닫게 해주는 사례이다.

◆ 둘째, 집안일은 골고루 분담해야!
이 시대 보통 부부의 표상인 갑돌, 갑순은 맞벌이 신혼부부이다. 처음 결혼해서 가정을 꾸린 만큼 설렘도 가득했지만, 결국 퇴근했을 때 눈앞에 펼쳐있는 건 쌓여있는 집안 일인 게 현실이다. 지난 47회에 청소 계약이 파기되고 파김치가 된 채 집에 돌아온 갑순은 쌓여있는 설거지거리와 빨래로 어깨가 무거워졌다. 그러나 그녀를 더욱 힘들게 한 건 집안일은 팽개친 채 이불 속에서 과자봉지와 게임과 씨름하는 갑돌의 모습이었다. 누리꾼들은 조금 과장되긴 했지만, 최근 맞벌이 부부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깊은 공감을 준 현실적 에피소드였다는 후문이다.

◆ 셋째, 서로 편가르기는 금물!
갑돌 갑순이 다툴 때 툭하면 등장하는 말 중 하나가 “너희 엄마” “너희 집은…”이다. 오래 사귄 커플이어서 습관적으로 베여있는 말투이긴 하지만, 결국 그 말 한마디가 서로에게 상처가 되곤 한다. 이제 그토록 원하던 부부가 된 만큼 서로에게 ‘내 편’ ‘남의 편’ 가르지 말고 든든한 ‘우리 편’ 되어주는 행복한 순돌 커플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현실적인 가족 에피소드를 다루는 ‘우리 갑순이’는 오는 25일 오후 8시 45분 2회 연속 방송된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