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인생에 한 번 건질까 말까한 잘나온 사진을 소위 ‘인생짤’ 혹은 ‘인생샷’, ‘인생 사진’이라고 한다. 잘나온 사진 한 장이 시선을 끌고, 입덕을 부르는 ‘신의 한 수’가 된다. 아이돌이 직접 꼽는 자신만의 인생샷, ‘신의 한 장’은 어떤 사진들일까.

오마이걸
오마이걸
걸그룹 오마이걸은 어떤 각도로도 순수한 사진이 탄생될 것만 같은 소녀의 비주얼을 지녔다. 데뷔곡 ‘큐피드’로는 상큼발랄한 매력을, 최근 발표한 ‘클로저’로는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매력을 드러냈다. 풋풋하기만 할 것 같은 귀여운 소녀들이 무대에 오르기만 하면 다채로운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셀카에도 소녀들만의 다양한 매력이 담긴다. 오마이걸은 데뷔 한 달도 되지 않아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수 3만을 돌파하며 SNS에서도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그중 사진 여러 개 보기를 선택했을 때 드러나는 입체 업로드와 멤버들의 다양한 분할 셀카를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오마이걸 멤버들은 저마다 빼어난 비주얼을 자랑하지만, 셀카를 찍는 능력에는 극명한 차이를 보였다. 셀기꾼(셀카사기꾼의 줄임말, 셀카를 실물보다 더 예쁘게 찍는 사람을 두고 이르는 말) 순위를 뽑는 것에도 멤버들이 이구동성으로 1위와 8위를 뽑기도 했다. 대망의 1위는 승희, 안타까운 8위는 유아였다. 나머지 멤버들이 중간 순위를 공동으로 나눠가지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1위에 선정된 승희는, 1위다운 자신만의 비법이 있었다. 승희는 “우선 활용할 수 있는 건 다 활용한다”며 “조명을 활용하고, 자신의 얼굴이 어느 쪽이 더 괜찮은지 파악해야 한다. 그래서 팔 각도도 중요하다. 필터까지 고려해 조명, 얼굴 방향, 팔 각도, 필터 4박자가 맞았을 때 인생 사진이 탄생할 수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승희는 남다른 관찰력으로 멤버들의 인생사진을 탄생시키기도 했다. 각자가 뽑은 셀카를 감상해보자.

[오마이걸 선정 셀기꾼 순위]
1위 승희-2위 효정-공동 3위 아린, 지호, 비니, 미미-7위 진이-8위 유아

# 1위 승희
오마이걸 승희
오마이걸 승희
승희 : 이 사진은 ‘클로저’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미미와 밖으로 나가서 찍은 사진이에요! 그날따라 밝은 피부와 초롱초롱한 눈망울이 더해져 인생사진이 탄생된 것 같아요! 아참! 그리고 한 가지 깨달은 중요한 사실 하나! 역시 사진의 정석은 조명! 자연광을 받아야 잘 나오나 봐요! 하하. 미미도, 나머지 멤버들도 모두 인정한 저의 인생사진이에요! 다시 한 번 더 느끼게 된 자연광의 어마어마한 힘!

# 2위 효정
오마이걸 효정
오마이걸 효정
효정 : 오마이걸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야구장 셀카가 저의 인생 사진인 것 같아요. 그날은 오마이걸이 야구장에서 처음으로 무대도 서고, 지호랑 유아가 처음으로 시타, 시구를 했던 날이었어요! 그날 야구 유니폼을 입고 새로운 경험들을 추억으로 남기고 싶어서 사진을 찍었어요. 그날따라 사진을 찍고 있는데 주위 스태프 분들과 멤버들이 사진을 잘 찍는다며 칭찬도 듣게 됐어요. 그리고 이건 비밀인데요. 제가 지금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사진의 각도를 찾은 날이기도 해요! 그래서 그날의 셀카가 여러 의미로 저의 인생사진이라고 생각합니다!

# 공동 3위 미미
오마이걸 미미
오마이걸 미미
미미 : 이 사진은 이번 ‘클로저’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쉬는 시간에 매니저님이 찍어 준 사진이에요! 이 사진을 인생 사진이라고 고른 이유는 사실 제일 잘 나와서가 아니라 평소에 저와는 좀 색다른(?) 모습이 나온 것 같다는 생각에 자꾸 눈길이 가는 사진이어서 선택했어요. 멤버들도 이 사진을 보고 다들 잘 나왔다고 칭찬을 해줘서 자신감을 가지고 이 사진을 선택했습니다! 앞으로 더 성장된 인생 사진을 찾아 볼 계획입니다! 화이팅!

# 공동 3위 지호
오마이걸 지호
오마이걸 지호
지호 : 이 사진은 B1A4 선배님들의 ‘스윗걸(Sweet Gir)l’ 뮤직비디오 촬영장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진영 선배님 장면에서 잠시 쉬는 시간에 스태프 중 한 분이 “지호야!” 라고 부르셔서 돌아봤을 때 찍어 주신 사진이에요. 원래 매니저님이 칭찬을 잘 안 해주시는데 그 사진을 보시고는 잘 나왔다고 해주셔서 제 인생 사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무래도 스태프 언니가 조명과 각도를 잘 이용해서 찍어 주신 것 같아요. 언니 감사합니다!! :) 셀카 비결요? 저는 무조건 많이 찍습니다. 하하.

# 공동 3위 비니
오마이걸 비니
오마이걸 비니
비니 : 저의 인생사진은 데뷔 후 처음 맞이하는 추석에 추석 인터뷰를 하러 가며 찍은 2컷 셀카입니다! 그날, 보라색 한복을 입었었는데 멤버들이 한복이 잘 어울린다고 칭찬을 많이 해줘서 기분 좋은 마음으로 셀카를 찍기 시작했어요! 그날따라 햇빛도 쨍쨍하게 비추고, 한복을 입어서 인지 평소 저의 모습보다 차분하고 단아한 분위기의 모습이 담겨진 것 같다고 생각이 들어서 저의 인생사진으로 결정했습니다!! 사진은 한 컷 보다는 두 컷, 두 컷보다는 네 컷이 분할 셀카가 잘 나오는 것 같아요. 다양하게 표정을 지어서 딱 봤을 때 귀여워 보이는데 착시효과를 줘요.

# 공동 3위 아린
오마이걸 아린
오마이걸 아린
아린 : 인스타그램에 올린 야구장 셀카에요! 유아 언니와 지호 언니가 시구와 시타를 하기 위해 생애 처음으로 야구장에 갔던 날이에요~ 언니들과 야구 관람도 재밌게 하고, 들뜬 마음으로 기념사진을 찍게 됐는데 이 사진으로 제가 ‘두산 쌍둥이 치어리더’라고 불리는 해프닝이 일어났어요. 기분 좋은 마음으로 사진을 찍어서 그런지 사진 속에 제 입가에 자연스런 미소가 번져 있더라고요. 저의 인생 사진에는 언니들과의 추억, 그리고 처음으로 야구장에 갔던 기념이 함께 담겨져 있는 것 같아요. 사람들이 저 때의 사진을 가장 많이 보셨을 것 같아서 저의 인생 사진이라고 생각해요.

# 7위 진이
오마이걸 진이
오마이걸 진이
진이 : ‘핫썸머 나잇(Hot Summer Nights)’ 활동할 때 양갈래로 땋고 모자를 쓰고 대기실에서 찍은 사진인데 그 날 찍어 올린 사진이 많은 분들께서 저의 인생사진이라고 말씀해주셨어요~ 저는 사실 셀카 기복이 심해요. 표정에 한계가 있는 것 같아요. 저만의 사진 각도를 늘 찾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꾸준히 발전할 예정이지만 아직까지는 이 사진이 저 진이의 인생 사진이라고 생각합니다!

# 8위 유아
유아
유아
유아 : 오마이걸 멤버들 중에서 셀기꾼 순위 8위! 셀기꾼 꼴지를 담당하고 있는 유아입니다! 이 사진은 리얼리티 마지막 촬영 스위스 마을에서 쉬는 시간에 노란티셔츠 입고 침대 위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아시다시피 사실 제가 셀카를 잘 찍는 편이 아니에요. 그래서 그런지 아직 까지는 저만의 인생 사진을 찍지는 못한 것 같은데요~ 이 사진은 멤버 효정언니가 저만의 각도를 알아봐 준다며 찍어준 사진이에요~ 그 중에서 가장 저다운 사진을 발견했습니다!!! 와아!~ 이 정도면 셀기꾼이라 할 수 있나요?!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WM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