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석민 인턴기자]
버스사고
버스사고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9월 24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강서구 버스 사고’가 올랐다.

# 강서구 버스사고, 승객 2명 사망 41명 부상 ‘퇴근시간이라 피해 커’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근처에서 버스 두 대가 충돌하는 사고로 2명이 숨지고 41명이 다쳤다.

23일 오후 6시 40분께 서울 강서구 공항동 공항중삼거리 버스전용차로에서 버스 2대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2명이 숨지고 41명이 다쳐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중이다.

강서구 버스사고로 인한 2명의 사망자는 배모(19·여)씨와 김모(26·여)씨로 머리 부위 충격이 사인으로 추정됐다.

이날 강서구 버스사고는 퇴근 시간 많은 승객이 타 있어 인명피해가 컸다. 경찰은 공항중학교 삼거리에서 지하철 마곡역에서 송정역 방향으로 직진하던 60-3번 버스와 송정역 방면에서 공항중학교 쪽으로 좌회전 하던 22번 버스가 충돌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에 경찰은 버스 운전자인 60-3번 버스 운전자인 권모 씨와 22번 버스 운전자인 한모 씨를 조사 중이며, 또한 사고 발생 인근 폐쇄회로TV와 블랙박스 영상 등을 확보해 정확한 사고 원인 조사에 착수했다.

TEN COMMENTS, 안타까운 일이네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윤석민 인턴기자 yun@
사진. 채널 A 뉴스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