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석민 인턴기자]
어셈블리-17회
어셈블리-17회
송윤아와 김서형이 찰떡 같은 호흡과 기지를 발휘하여 정재영을 구했다.

9일 방송된 KBS2 ‘어셈블리’ 17회에서 백도현(장현성)에 의해 덧씌워진 진상필(정재영)의 비리혐의가 최인경(송윤아)과 홍찬미(김서형)의 눈부신 활약으로 조작되었다는 것이 밝혀졌다.

최인경은 체포동의안이 가결되자, 불구속 수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원들의 탄원서를 받으려 노력했으나 이마저도 백도현의 방해공작으로 여의치 않았고, 진상필은 법원의 영장실질심사를 거쳐 구속되었다.

최인경과 홍찬미를 포함한 딴청계원들은 진상필의 누명을 벗길 방법을 모색했다. 최인경은 한민은행장의 허위진술을 뒤집을 카드로 은행에 대한 감사원 감사요구안을 제안했고, 홍찬미는 이를 대표발의하려 하였다.

감사요구안이 처리될 경우 은행장의 모든 비리가 드러날 것을 우려한 백도현은 홍찬미를 주저앉히기 위해 협박까지 서슴지 않았고, 홍찬미는 그 협박에 굴복하는 듯 보였다.

걸림돌을 모두 걷어냈다고 판단, 자신감에 찬 백도현은 공천지분약속 이행각서를 강하게 요구하는 박춘섭(박영규)에게 합의파기를 선언하였고, 박춘섭은 계파의원들 앞에서 백도현과의 전쟁을 선포했다.

그 동안 때를 기다려왔던 홍찬미는 백도현과 반청계가 날 선 대립을 하고 있는 기회를 십분 활용하여 감사요구안을 발의했고, 야당과 반청계의 찬성으로 감사요구안은 해당 상임위를 통과하였다.

감사요구안이 해당 상임위를 통과하자마자 최인경과 홍찬미는 마음이 조급해져 있는 은행장을 찾아가 진실을 밝힐 것을 강하게 압박했고, 은행장으로부터 부당대출 건을 눈감아주겠다는 임규태(정희태)와의 대화 녹취파일을 전달받았다. 이로써 진상필은 뇌물을 받았다는 누명을 벗게 되었다.

이날 방송에서 정재영은 구치소로 면회 온 송윤아에게 “최보 우리 마누라 빼고 내가 아는 여자 중에 제일 예쁘고, 제일 똑똑하고, 제일 마음씨 곱고 그렇거든요”라며 위로의 말을 건네는 장면은 멜로 보다 더 멜로스러운 애틋함을 전하며 시청자들의 가슴을 찡하게 했다.

18회에서는 누명을 벗고 출소한 진상필과 은행장 회유 사실이 밝혀지며 위기에 처한 백도현의 날 선 대립이 예고되며 긴장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어셈블리’ 18회는 오늘(10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윤석민 기자 yun@
사진. 어셈블리문전사 KBS미디어 래몽래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