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p 2015-07-27 19-07-29-750
Cap 2015-07-27 19-07-29-750
[텐아시아=정은선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27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카드로택스’가 올랐다.

#카드로택스는 무엇?…이제는 세금도 카드로 결제

세금을 카드로 납부할 수 있는 사이트 카드로택스가 화제를 모았다.

카드로택스는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세금 카드 납부 전용 사이트로, 이를 통해 카드로 세금을 납부하면 다양한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로택스는 국세기본법 및 관세법에 의거 일시적 유동성 제약상태에 있는 납세자의 납부 편의를 도모하고 납세자의 다양한 결제수단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도입되었으며, 미국 및 영국에서도 세금납부 대행기관을 통한 신용카드 납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만 납세자와 채무자 모두 카드결제로 인한 수수료를 부담해야 한다. 국세는 신용카드의 경우 1%, 체크카드 0.7% 수수료를 내야 하며, 과태료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구분 없이 1%다.

카드로택스는 27일 부가가치세 신고자의 납부 마감일이어서 피크시간대인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비스가 지연될 수 있다고 사전에 공지한 바 있다.

TENCOMMENTS, 오오 신문물이네요!

정은선 인턴기자 eunsunin10@
사진. 카드로택스 홈페이지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