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AOA
[텐아시아=박수정 기자]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심쿵해’로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서머송 신흥 강자의 탄생을 알렸다.

AOA는 신곡 ‘심쿵해’로 1일 방송된 MBC뮤직 ‘쇼!챔피언’에서 컴백 첫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치열한 6월 가요계 경쟁 속에서 기선을 제압했다. 이들은 발매 첫 주 유튜브 K팝 뮤직비디오 차트 및 중국 인위에타이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을 뿐 아니라 발매 2주째에도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을 지키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로써 AOA는 지난해 ‘단발머리’에 이어 ‘심쿵해’까지 여름 불패 행진에 시동을 걸며 새롭게 떠오르는 여름 걸그룹으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6월 19일에 발표한 ‘단발머리’는 트렌디한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AOA 댄스 유닛의 첫 여름 시즌송이다. AOA는 ‘단발머리’로 미국 빌보드에서 집계한 6월 전세계 최다 시청 K팝 뮤직비디오 순위에 걸그룹으로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을 뿐만 아니라 가온 소셜차트에서도 정상에 오르며 ‘대세 걸그룹’으로 발돋움하는 기반을 닦았다.

‘단발머리’를 통해 ‘대세’로 향하는 신호탄을 쏜 AOA는 올 여름 ‘심쿵해’로 연이은 성공을 거두며 정상의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지난 6월 22일 발매한 ‘심쿵해’는 이성에게 첫 눈에 반한 여성의 설레는 마음을 ‘심쿵’이라는 신조어와 함께 재치 있게 풀어낸 곡으로, 한 귀에 쏙 들어오는 감각적인 멜로디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돋보이는 상큼 발랄한 서머송이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FNC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