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최나연, LPGA 아칸소 챔피언십 우승…통산 9승째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6월 29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최나연이 올랐다.
프로 골프 선수 최나연이 총 상금 200만달러의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월마트NW 아칸소 챔피언십에서 우승했다.
최나연은 29일 미국 아칸소주 로저스 피나클 컨트리클럽서 열린 대회 최종 3라운드에서 최종합게 15언더파 198타로 정상에 오르며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최나연은 2위 미야자토 미카(일본)보다 2타를 앞서며 최종 1위에 올랐사. 1타차로 아슬아슬한 경기를 펼치던 최나연은 16번홀 극적인 이글샷으로 선두에 서게 됐다. 최나연이 투어 정상에 오른 것은 시즌 개막전인 1월 코츠 골프 챔피언십 이후 5개월 만이다. 이번 우승은 시즌 2승째이자 통산 9승째다.
TEN COMMENTS, 최나연 선수, 우승 축하합니다!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최나연 트위터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