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도롱 또?
맨도롱 또?
맨도롱 또?

[텐아시아=현정은 인턴기자] ‘맨도롱 또?’ 유연석, 강소라가 본격 ‘한 지붕 살이’에 돌입하는 ‘전세 역전 로맨스’로 시선을 잡아끌었다.

지난 20일 방송된 MBC 새 수목미니시리즈 ‘맨도롱 또?’(극본 홍정은, 홍미란, 연출 박홍균 ,제작 본 팩토리) 3회에서는 백건우(유연석)가 이정주(강소라)에게 레스토랑 ‘맨도롱 또?’을 넘기면서 스토리가 새로운 국면에 들어섰던 상황이다.

무엇보다 이 날 방송에서 건우는 정우와 거나한 술자리 끝에 레스토랑 ‘맨도롱 또?’을 단 5,000만원에 정주에게 죽을 때까지 빌려준다는 내용의 ‘만취 계약’을 감행했다. 건우가 제 구실도 못하는 폐가의 지붕까지 날려 먹고 실의에 빠진 정주를 안타까워하며, 술김에 통 큰 제안을 했던 것. 다음 날 정신을 차린 정주는 송금내역, 계약서, 건우의 포스트잇 메시지 등을 확인하며 5,000만 원에 번듯한 자신의 가게가 생겼다는 사실에 온 몸으로 환희를 표현했다.

그러나 서울로 떠난 줄로만 알았던 건우는 버젓이 레스토랑에 돌아와 축하의 행운목을 건네고 주방에서 요리를 도맡아 손님을 맞이하는 등 속내를 알 수 없는 행보를 보였다. 건우가 레스토랑 ‘맨도롱 또?’을 열게 된 이유였던 첫 사랑녀 목지원(서이안)이 제주에서 일을 하기로 했다고 하자 다시 제주도로 돌아왔던 것. 영문을 모르는 정주는 “도로 무르러 온 분위기는 아닌데… 뭐지?”라며 불안해하면서도, 맛있는 요리로 든든하게 레스토랑을 이끄는 건우를 흐뭇하게 바라봤다.

특히 가게 정리 후 2층 창고방에서 샤워를 마친 건우를 맞닥뜨린 정주는 “너 여기서 씻었어? 왜?”라며 놀라움을 드러냈다. 이에 건우가 “당분간 여기서 지낸다고 했잖아”라고 미리 꺼내둔 간이침대까지 보여주는 등 뻔뻔한 버티기에 들어갔던 상태. 정주는 “어림없는 소리”라며 단호한 태도를 보였지만, 세찬 바람 소리에 결국 건우를 걱정하며 일어나서 찾기 시작했다.

정주는 한참 둘러봐도 도통 보이지 않는 건우의 모습에 전화를 걸었고, 가까운 곳에서 들려오는 벨소리를 따라 간이침대 옆으로 다가갔다. 그러자 이불 더미 속에서 손이 쑥 나와 울리는 휴대 전화를 가지고 들어갔던 것. 이를 본 정주는 내심 안도하며 자신의 침대로 돌아갔고, 정주가 자신을 받아들였음을 느낀 건우도 이불을 걷고 회심의 미소를 지었다. 이와 관련 본격 한집 살이에 돌입한 두 사람 사이에 어떤 일이 벌어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그런가하면 이 날 방송에서는 해녀 김희정이 실수로 바다에 빠져 목숨이 위태롭던 이성재를 구해내는 모습으로 ‘중년 로맨스’의 심상치 않은 시작을 알렸다. 특히 송정근(이성재)이 가물가물한 의식 속에서 김해실(김희정)을 인어공주로 착각한 반면, 김해실은 송정근이 자살하려 했다고 오해, “살아야지! 어떻게든 살아야지!”라며 거세게 뺨을 때리며 혼을 내고, 손수 딴 전복을 잘라 입에 넣어주며 기운을 북돋았다.

이어 해실이 버스정류장에 내려주면서 차비로 3만원을 내밀자, 정근은 “갚을게요. 해녀들은 명함 없나?”는 말로 연락처를 물었지만 단칼에 거절당하고 말았던 상황. 자존심 상한 정근이 “뭐든 간에 당신이 평생 건져 올린 전복 소라 해삼 멍게 다 합쳐도 나 하나 건져 올린 값만 못할 것”이라고 큰소리쳤지만, 해실은 “잘 살아요”라는 쿨한 인사를 남기고 자리를 떴다. 그러자 정근이 “해녀! 해녀! 내가 흑진주라고! 이따 만한 흑진주!”라고 목소리를 높이며 자신의 가치를 몰라주는 해실의 행동에 억울함을 드러내는 모습이 담겨 ‘중년 로맨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맨도롱 또?’ 4회는 21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현정은 인턴기자 jeong@
사진제공.‘맨도롱 또?’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