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텐아시아=최진실 기자] 가수 박진영의 디지털 싱글 앨범 ’24/34′ 타이틀곡 ‘어머님이 누구니’ 소울 버전이 발매됐다.JYP엔터테인먼트는 13일 정오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SBS ‘K팝스타’ 이진아, 지존(장미지,존추)이 참여한 ‘어머님이 누구니’ 소울 버전을 발매했다.
이 곡은 ‘K팝스타’ 화제의 주인공 이진아와 지존 멤버 존추의 감미로운 피아노 연주와 지존 멤버 장미지의 리드미컬한 기타 선율에 맞춰 새로운 버전으로 재탄생 되었다. 또 박진영 특유의 섹시한 보이스가 조화를 이뤘다.
앞서 원곡 ‘어머님이 누구니’는 일렉트로닉 소울로 정통 소울 음악에 현대식 신스 악기들을 접목시켜 만든 음악으로 밝고 경쾌한 느낌의 그루브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제시와 콜라보레이션을 접목해 중독성 있는 가사, 위트감 넘치는 퍼포먼스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박진영은 지난 4월 12일 발매한 ‘어머님이 누구니’가 가온차트 2주 연속 1위(디지털 종합차트와 스트리밍 차트)에 오르며 가온차트가 생긴 이래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최고령 가수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이어 지난 7일 M/V공개 26일 만에 유튜브 조희수 1,000만뷰를 돌파하며 최고령 가수 기록도 보유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데뷔 후 21년 동안 총 43곡의 1위곡(지상파 음악방송, 멜론 주간 순위)을 작곡하며 아시아 최고의 작곡가로서도 새로운 기록을 갱신 중이다.
최진실 기자 true@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