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드’ OST 앨범
‘블러드’ OST 앨범
‘블러드’ OST 앨범

[텐아시아=박수정 기자] KBS2 월화드라마 ‘블러드’ OST 정규앨범이 공개됐다.

11일 공개된 앨범에는 그동안 드라마에 삽입됐던 곡을 비롯해 미공개 발표곡인 ‘한 사람만 사랑합니다’를 더한 총 다섯곡의 OST와 13곡의 BGM이 담겼다.

미 발표곡인 비비안 ‘한 사람만 사랑합니다’는 감동적이고 부드러운 멜로디의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작곡가 필승불패의 곡이다. 비비안은 짙은 감성은 물론 사랑스러움과 감동이 가득 묻어 나오는 보이스로 그녀만의 곡 해석력과 타고난 보이스를 겸비하며 듣는 이로 하여금 가슴 찌릿한 사랑노래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블러드’ 정규앨범은 소녀시대 티파니의 ‘Olny One’을 비롯해 송하예의 ‘Be alright’, 국카스텐 하현우 ‘I can’t stop loving you’, 타루와 진현이 지원 사격한 MC메타의 ‘Cell’과 마지막으로 발표되지 않은 신곡 비비안의 ‘한 사람만 사랑합니다’ 등 최고의 실력을 갖춘 가수의 주옥 같은 명곡을 담았다.

드라마 ‘블러드’(극본 박재범, 연출 기민수, 이재훈)는 국내 최초 판타지 메디컬 드라마이자 지상파 최초 뱀파이어물이라는 색다른 시도로 시청자들에게 다가섰다.

‘굿닥터’ 이후 두 번째로 함께 한 기민수 PD와 박재범 작가가 뱀파이어라는 존재를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이라는 색다른 시각으로 재해석, 인간을 뛰어넘는 능력을 가진 뱀파이어 의사가 인간이라는 불완전한 존재에 진정한 사랑을 깨닫는 과정을 달콤한 로맨스와 코믹 코드, 스릴러적인 반전으로 버무려 그려냈다.

OST 제작사 더그루브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 ‘블러드’ OST 정규앨범은 종영한 드라마의 여운을 이을 것”이라며 “드라마 종영을 아쉬워 할 시청자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KBS2 월화드라마 ‘블러드’의 OST 정규앨범은 5월 11일 멜론, 소리바다, 벅스 등 국내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박수정 기자 soveru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