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샤벳 ‘조커(JOKER)’ 뮤직비디오
달샤벳 ‘조커(JOKER)’ 뮤직비디오
달샤벳 ‘조커(JOKER)’ 뮤직비디오

[텐아시아=조슬기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1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달샤벳 조커가 올랐다.

#걸그룹 달샤벳, 1년 3개월 만에 신곡 ‘조커’로 컴백, 재심의 논의중

걸그룹 달샤벳이 새 앨범 ‘조커 이즈 얼라이브(Joker is Alive)’로 컴백해 화제다.

1년 3개월만에 미니앨범 ‘조커 이즈 얼라이브’는 막내 수빈이 작곡가 겸 프로듀서로 첫걸음을 내딛는 앨범이다. 수빈은 걸그룹 최초로 프로듀서를 맡아 미니 앨범에 수록된 5곡을 작사, 작곡, 편곡하며 가장 달샤벳 다운 앨범을 완성했다.

타이틀곡 ‘조커(JOGER)’는 치명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지만 쉽게 마음을 주지 않고 소위 밀당을 하는 남자를 “JOKER” 라는 캐릭터로 표현했으며 그런 밀당남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범죄 현장에 항상 흔적을 남기고 떠나는 조커의 모습과 흔히 말하는 밀당남의 모습이 잘 매치된다. 조커의 다크한 이미지에서 따온 전반적인 마이너코드 진행에 ‘달샤벳’ 의 통통 튀는 매력을 나타내기 위해 익살스러운 피아노 리듬과 화려한 브라스 편곡을 조화시켰다. 특히 최고의 기타리스트 ‘함춘호’ 선생님이 녹음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스윙재즈의 클래식함과 파워풀한 비트, 감각적인 신스가 합쳐져 세련된 편곡으로 완성되었다.

한편 15일 달샤벳의 ‘조커’는 해당 단어가 욕설을 연상시킨다는 이유로 방송 불가 판정을 받으며 수정 재심의를 논의중에 있다.

조슬기 인턴기자 kelly@
사진. 달샤벳 ‘조커(JOKER)’ 뮤직비디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