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누션
지누션
지누션

[텐아시아=홍보람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1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지누션이 올랐다.

#지누션, 11년만에 신곡 ‘한번 더 말해줘’ 발표… 화려한 귀환

그룹 지누션이 11년만에 신곡을 발표했다.

15일 자정 지누션은 YG 공식 블로그 및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한번 더 말해줘’를 공개했다. 지난 2004년 ‘전화번호’를 발표한 이후 11년 만에 신곡을 발표하는 것이다.

지누션의 ‘한번 더 말해줘’는 에픽하이의 타블로가 공동으로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90년대 감성과 최신 사운드가 만난 뉴디스코 장르의 곡이다. 세련되고 신나는 멜로디는 지누션만의 유쾌한 매력을 선보이기에 충분했다.

또 이날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1995년을 상징하는 모토로라 스타텍 휴대전화와 나이키 조던 운동화가 등장해 시선을 끌었다. 노래 말미에는 BMW i8이 등장해 세대를 초월해 다시 활동에 나선 지누션을 상징했다.

특히 ‘한 번 더 말해줘’에는 SBS ‘K팝스타3′ 출신 장한나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장한나의 보컬과 강한 전자음의 세련된 멜로디, 그리고 지누션의 랩이 만나 최상의 조합을 이뤄냈다.

TEN COMMENTS, 노래방 애창곡 예약!



홍보람 인턴기자 ram626@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