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아현,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서 연세대 성악과 출신 실력 뽐내종합편성채널JTBC’학교 다녀오겠습니다’[텐아시아=조슬기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1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이아현이 올랐다.
배우 이아현이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 출연해 화제다.
14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JTBC’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서는 경기 예술 고등학교 편으로 강남, 조영남, 이아현, 은지원, 허각, 가인, 샤이니 태민, 걸스데이 유라, 레드벨벳 슬기의 학교 적응기가 펼쳐졌다.
이 날 방송에서 이아현은 성악과에 배정받으면서 받은 가곡집에 “이태리 가곡집 나도 아직 가지고 있다. 30년 전 이태리 가곡집을 아직도 쓰냐”며 놀라워했다.
선화예고, 연세대 성악과 출신 이아현은 “내가 절대음감이 있다. 청음 실력이 좋아서 그 성적은 엄청 좋았다”며 대학 시절을 회상했다.
이아현은 학생들과의 첫 만남에서 성악 실력을 뽐내며 학생들의 박수를 받았고, 영어 수업 시간에 영어 문제를 해석해보겠냐는 선생님의 제안에 자청해 자리에서 일어나 거침없이 영어 문장을 읽고 해석하며 수준급 실력을 자랑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TEN COMMENT, 역시 녹슬지 않은 실력! 대단해요!
조슬기 인턴기자 kelly@
사진. 종합편성채널JTBC’학교 다녀오겠습니다’ 방송 화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