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탕수육
‘수요미식회’ 탕수육
‘수요미식회’ 탕수육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3월 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수요미식회 탕수육이 올랐다.

#수요미식회 탕수육, 서울 3대 탕수육 맛집은 어디어디?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탕수육 맛집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4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탕수육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소개된 탕수육 3대 맛집의 첫 번째 맛집은 서울 중구 태평로에 위치한 도원이다. 도원은 광동식 돼지고기 탕수육으로 유명하다. 소(小)자가 4만 원의 만만치 않은 가격이지만 새콤달콤한 과일 탕수육으로 한국식 탕수육의 끝판왕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두 번째 탕수육 맛집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대가방이다. 대가방은 일명 ‘찍먹’을 선호하는 이들에게는 맞지 않다. 대가방은 탕수육을 소스와 함께 볶아서 내놓는 것이 특징이다.

세 번째 맛집은 서울 서초구 방배동의 주다. 주는 탕수육 소스를 부어먹는 것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추천할만 하다. 새콤한 레몬향이 돋보이는 주에서는 탕수육 뿐만 아니라 팔진탕면 또한 사랑받는 메뉴라고 한다.

TEN COMMENTS, 제가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글.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tenasia.co.kr
사진제공. tvN ‘수요미식회’ 방송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