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지효
송지효
송지효

배우 송지효가 미국에서 개최된 ‘제3회 드라마피버 어워즈(The 3RD Drama Fever Awards)’에서 tvN 드라마 ‘응급남녀’로 2관왕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9일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송지효가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제3회 드라마피버 어워즈’ 에서 최우수연기상을 받았으며 ‘응급남녀’ 또한 최우수 작품상을 받으며 2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전했다.

올해로 3회를 맞는 ‘드라마피버 어워즈’는 북미와 남미 지역을 중심으로 월 평균 사용자가 2.200만 명에 달하는 온라인 드라마 스트리밍 사이트 ‘드라마 피버’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2014년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중 총 13개 부문의 수상자들을 온라인 유저들이 투표를 통해 직접 선정한다. 이번 시상식에도 150만 명이 넘는 투표자들이 참여해 뜨거운 호응을 증명했다.

지난해 SBS ‘런닝맨’으로 드라마 피버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는 송지효는 올해 ‘응급남녀’를 통해 사랑스러운 돌싱녀 연기로 또 한번 화제를 만들며 13개 수상 부문 중 가장 경쟁이 치열했던 여자 최우수 연기상 및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다. 특히 송지효가 출연한 ‘런닝맨’ 또한 지난해에 이어 최고의 버라이어티쇼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미리 계획된 화보 일정상 참석을 못한 송지효는 영상으로 “드라마 피버 팬 여러분 안녕하세요, 드라마피버 어워즈에서 최우수 연기상 및 최우수 작품상을 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저한테는 ‘응급남녀’가 굉장히 애착이 많이 가는 작품인데 이렇게 두 개의 큰 상을 받게 된 걸 너무나 영광으로 생각합니다”는 감사 인사와 함께 “지난해 이맘때 응급남녀 촬영하면서 정말 추위 속에서 많은 스텝 분들과 배우들과 고생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이렇게 큰 상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요. 앞으로도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뉴욕 못 가서 너무 죄송합니다. 다음에 제가 또 상을 받게 되면 꼭 뉴욕에 찾아 뵙겠습니다. 약속할게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송지효는 현재 ‘런닝맨’에서 에이스로 활약하며 중화권은 물론 세계 각국의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송지효는 차기작 결정을 위해 시나리오를 검토 중이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씨제스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