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드라마 ‘드라마 스페셜 단막 2014-간서치열전’ 기자간담회 현장의 한주완
웹드라마 ‘드라마 스페셜 단막 2014-간서치열전’ 기자간담회 현장의 한주완
웹드라마 ‘드라마 스페셜 단막 2014-간서치열전’ 기자간담회 현장의 한주완

배우 한주완이 한류스타 이민호와 한식구가 됐다.

9일 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는 “한주완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관계자는 “배우를 영입할 때 안정된 연기력과 가능성 이외에 노력과 인성을 중요한 덕목으로 꼽는데 한주완은 이 모든 것을 갖춘 배우”라며 “새로운 둥지에서 힘찬 도약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주완은 2013년 KBS2 주말극 ‘왕가네 식구들’를 통해 단숨에 국민 사위로 떠올랐고 결국 데뷔작으로 신인상까지 받는 대단한 기록을 남겼다. 하지만 안방극장에 등장하기 전 그는 이미 독립영화계의 ‘숨은 보석’이었다.

‘왕가네’ 제작진이 TV 출연 경험이 없는 한주완에게 주요 배역을 선뜻 맡긴 것은 여러 편의 영화를 통해 검증된 그의 연기력에 대한 믿음 때문이었다는 후문이다.

한주완은 ‘왕가네’로 주목받은 이후 KBS2 미니시리즈 ‘조선총잡이’에 주연으로 출연, 남상미를 사이에 두고 이준기와 삼각 로맨스를 벌였다.

훈남의 부드러운 이미지와 반항적 눈빛이 묘하게 교차되는 이미지에 중저음의 매력적인 보이스까지 두루 갖춘 한주완은 요즘 많은 작품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 그가 KBS 신인상 수상 소감으로 인용했던 프랑스 작가 기욤 뮈소의 “우리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날은 아직 우리가 살지 않은 날들이다”라는 말처럼 배우 한주완의 전성기는 이제부터라는 게 많은 관계자들의 예상이다.

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에는 이민호 정성운 곽시양 등 남자 배우들 이외에 박솔미 신동미 김유미 등이 소속돼 있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