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환·박윤하
정승환·박윤하
정승환·박윤하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월 18일 저녁 실시간 검색어에는 정승환·박윤하가 올랐다.

# 찬사, 그리고 또 찬사

정승환과 박윤하가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정승환과 박윤하는 18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K팝스타4’(이하 ‘K팝스타4’)에서 이현우의 ‘슬픔 속에 그댈 지워야만 해’를 열창했다.

박진영은 “실제 상황 같다. 두 사람이 헤어지는 것 같다. 뭘 심사해야 할지 모르겠다. 최고였다. 둘 다”라고 극찬하며 눈물까지 보였다.

양현석은 “두 사람을 묶자고 한 것은 나다. 제작자로서의 나를 칭찬하겠다”라고 자화자찬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이 노래는 음원으로 꼭 발표해야 한다”고 제작진에데 당부했다.

유희열 역시 두 사람의 하모니에 마음이 빼앗겼다. 유희열은 박윤하를 향해 “앞가르마를 타도 예쁘다”고 재치 넘치는 멘트를 날린 뒤 “윤하는 뭘 안 해도 된다. 진짜 목소리가 있으면 된다”면서 안테나 뮤직으로 캐스팅했다.

하지만 박진영이 와일드 카드로 박윤하를 데려가자 유희열은 “넌 뭘 해도 얄밉니?”라고 분노했고 박진영은 “큰 일 날 뻔 했다. 아저씨가 널 빼앗아왔다. JYP에서 봐”라고 웃었다.

이날 캐스팅 우선권이 있는 양현석은 정승환을 캐스팅했다.

TEN COMMENTS, 목소리가 최고의 악기임을 증명한 무대군요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 ‘K팝스타4’ 방송화면 캡쳐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