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승연 ‘그대라서’
손승연 ‘그대라서’
손승연 ‘그대라서’

가수 손승연의 진가가 담긴 KBS2 수목드라마 ‘왕의 얼굴’ 메인 OST ‘그대라서’가 8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된다.

‘그대라서’는 슈퍼보컬로 불리며 폭발적인 가창력을 자랑해왔던 손승연의 ‘감성’이 인상깊게 표현된 곡이다.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분위기로 표현된 손승연의 목소리가 리스너들의 귓가를 사로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곡은 ‘왕의 얼굴’ 첫 방송부터 결정적 장면에 삽입되면서 극적 감동을 극대화해 왔던 만큼 음원차트에서도 선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OST 한류’를 이끌고 있는 오준성 작곡가가 만들어 음악적 완성도가 보장된 가운데 손승연과의 하모니가 큰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그대라서’는 애절함이 설득력 있게 그려진 서정적인 정통 발라드 곡으로, 폭발하듯 터지는 손승연의 보컬이 극중 비극적 러브라인인 광해(서인국), 김가희(조윤희)의 모습과 어우러지면서 감동을 선사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손승연은 “K-드라마 OST 거장인 오준성 선생님과 함께 작업을 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서 오준성 작곡가 역시 손승연에 대해 “곡의 해석이 뛰어난 발군의 소녀가수”라고 극찬한 바 있다.

이날 ‘왕의 얼굴’의 새로운 스코어뮤직 8곡도 뮤직비디오와 함께 추가로 발표된다. ‘왕의 얼굴’ 스코어뮤직은 대중성과 음악성을 모두 가지고 있어, 이와 관련한 시청자 문의가 제작진에 쇄도하고 있을 정도로 드라마를 시청하는데 빠질 수 없는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한 상황이다.

한 관계자는 “촬영현장에서 배우들이 스코어 뮤직을 들으며 감정선을 잡은 것으로 알고 있다. 상황에 더욱 진하게 몰입하게 만드는 완성도 높은 스코어뮤직들을 통해 배우들과 같은 감동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오준성 작곡가는 자신이 만든 스코어뮤직들을 방송에 내보내기 전에 연출진, 출연진과 공유해왔으며, 대본 리딩이나 리허설 등의 상황에서 활용돼 온 것으로 알려졌다.

오준성 작곡가는 앞서 공개한 ‘왕의 얼굴’ 스코어뮤직들이 뜨거운 사랑을 받자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에 총 8곡을 뮤직비디오와 함께 동시에 공개하며 감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왕의 얼굴’은 서인국, 조윤희, 이성재, 신성록, 김규리 주연의 드라마로, 자신의 운명에 도전했던 비운의 왕자 광해가 참혹했던 16년 간의 세자 시절을 이겨내고 왕의 자리에 앉기까지의 성공 스토리를 담으며,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에 전파를 탄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포츈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