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슈퍼스타K6_결승전_자작곡_미션_음원_앨범_커버
크기변환_슈퍼스타K6_결승전_자작곡_미션_음원_앨범_커버
케이블TV Mnet ‘슈퍼스타K6′ 우승자 곽진언의 ‘자랑’과 준우승자 김필의 ‘필즈 송(Feel’s Song)’ 음원이 오늘 정오 발매된다.

24일 Mnet은 “지난 21일 슈퍼스타K6 결승전에서 자작곡 미션으로 선보인 곽진언의 ‘자랑’과 김필의 ‘필즈 송’ 음원이 오늘 정오부터 엠넷닷컴을 비롯한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슈퍼스타K6 결승전의 자율곡 미션곡인 김필의 ‘맨 인더 미러(Man in the Mirror)’와 곽진언의 ‘단발머리’, 그리고 톱2의 스페셜 듀엣곡인 ‘사랑하기 때문에’는 이미 22일(토) 정오에 음원으로 발매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작곡 미션곡을 따로 발매하게 된 이유와 관련해 Mnet은 “두 사람의 음악이 주는 감동을 완벽하게 재연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다 보니 다른 음원보다 제작 시간이 더 걸렸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오늘 발매되는 두 사람의 자작곡은 지난 결승전 이후 폭발적인 관심 속에 화제의 중심으로 떠오른 노래들. 특히 우승자 곽진언의 ‘자랑’은 “늘 고대하고 꿈꿔왔던 무대였다. 곽진언은 그냥 자기를 노래한다”는 극찬과 함께 무려 세 명의 심사위원으로부터 99점을 받았던 곡이다.

방송 이후 슈퍼스타K6 공식 페이스북을 비롯해 티빙과 유튜브 등으로 공개된 ‘자랑’의 동영상 클립은 지금까지 총 25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준우승자 김필이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아 진솔하게 부른 ‘필즈 송’도 날카로우면서도 묵직한 김필의 독보적인 음색과 세련된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곡. 무엇보다 음악에 대한 꿈 하나만 바라보며 어려운 시간을 견뎌온 김필 자신의 진심이 아련하게 녹아 있어 듣는 이들의 깊은 공감을 자아내는 곡이기도 하다.

Mnet 슈퍼스타K6의 대미를 장식할 ‘슈퍼스타K6 TOP11 콘서트’는 오는 12월 24일~25일 양일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 Mnet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