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슈퍼스타K6′ 스틸

서태지의 노래만으로 구성된 리메이크 앨범이 사상 처음으로 발매된다. 오는 24일 생방송에서 공개될 케이블채널 Mnet ‘슈퍼스타K6(이하 슈스케6)’ TOP8의 ‘서태지 미션’ 곡들의 음원 출시가 결정된 것.

23일 Mnet 측은 “오는 25일 정오에 이번 주 ‘슈스케6’ 생방송에서 선보인 서태지 미션 곡 모두가 음원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리메이크는 서태지 측의 정식 허락을 받아 진행되는 것으로, 서태지의 노래만으로 구성된 리메이크 앨범의 음원 출시는 이번이 사상 처음이다”고 밝혔다.

오는 24일 오후 11시부터 CJ E&M 일산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슈스케6’ 세 번째 생방송의 주제는 ‘서태지 미션’. 특히 TOP8 중 ‘편곡의 귀재’로 불리는 곽진언이 서태지의 최신곡 ‘소격동’을 선곡한 것도 밝혀진 상태여서 시청자들의 기대와 궁금증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이번 서태지 미션이 알려짐과 동시에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리메이크될 서태지 노래들의 음원 출시 여부였다. 지금까지 서태지는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성시경에게 ‘너에게’의 리메이크를 허락한 것을 제외하고는 한 번도 본인 곡의 리메이크를 허락한 적이 없었다. 하지만 이번 결정을 통해 8곡이나 되는 ‘서태지 리메이크 음원’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에 ‘슈스케6’ 제작진은 “슈퍼스타 중의 슈퍼스타인 서태지의 노래가 ‘슈스케6’ 참가자들을 통해 리메이크되고 그 결과물이 음원으로도 출시된다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우리 톱8을 위해 흔쾌히 리메이크를 허락해준 서태지 씨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소격동’을 선택한 곽진언을 비롯해 김필, 송유빈, 임도혁, 미카, 버스터리드, 장우람, 이준희가 과연 어떤 서태지의 곡으로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지. 그 결과는 오는 24일 오후 11시 ‘슈스케6’ 생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Mnet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