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어 게임’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0월 2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라이어 게임이 올랐다.


#탄탄한 원작에 새로운 해석의 ‘라이어 게임’


케이블채널 tvN ‘라이어 게임’이 탄탄한 원작에 새로운 해석을 더해 호평 속에 막을 올렸다.

‘라이어 게임’은 카이타니 시노부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돈 앞에 놓인 인간의 다양한 군상을 담은 심리 추적극이다.

순진한 빚쟁이 여대생 남다정(김소은)과 최연소 심리학 교수 출신 천재 사기꾼 하우진(이상윤)이 기획자 겸 MC 강도영(신성록)이 준비한 리얼리티 쇼 ‘라이어 게임’에 참가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20일 첫방송된 ‘라이어 게임’ 1화에서는 평범한 여대생 다정이 거액의 상금이 걸린 ‘라이어 게임’에 참여하게 되는 에피소드가 펼쳐졌다.

평범하고 순진한 여주인공에 완벽 변신한 김소은과 사람의 행동으로 심리를 순식간에 추리하는 하우진 역의 이상윤, 극의 긴장감을 불어넣는 신성록, 세 사람의 높은 싱크로율과 연기는 안방 극장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21일 방송될 2화에서는 천재적 두뇌의 소유자 이상윤과 예리한 분석력을 지닌 신성록 사이의 대결 구도가 본격화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1화 마지막 장면에서는 우진과 다정의 첫만남이 그려져 2화부터 우진의 활약이 두드러질 것으로 예고돼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라이어 게임’ 2화는 21일 오후 11시 tvN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글.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tenasia.co.kr
사진제공. CJ E&M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