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슈퍼스타 K6′

케이블TV Mnet ‘슈퍼스타K6’ 장우람과 북인천나인틴의 ‘러브 인 더 아이스(Love in the ice)’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비하인드 연습사진이 공개됐다.

23일 Mnet은 페이스북(facebook.com/superstark)을 통해 장우람과 북인천나인틴으로 구성된 콜라보팀 ‘우람한 나인틴’의 연습사진을 공개했다. 슈스케 보컬트레이너 출신 장우람과 4인조 보컬그룹 북인천나인틴으로 이루어진 이 팀은 지난 19일 방송된 슈퍼위크 콜라보 미션에서 동방신기의 ‘러브 인 더 아이스’를 완벽한 하모니로 불러 마음을 울리는 감동을 전했다.

보컬트레이너 출신 장우람은 고교생인 북인천나인틴 멤버들을 1대1로 맞춤레슨하며 세심하게 챙겼다는 후문. 공개된 사진에는 장우람의 건반에 맞춰 화음을 맞추는 북인천나인틴의 모습이 담겨있어 당시의 뜨거웠던 연습 열기를 전하고 있다. 지난 5화 방송에서 이들은 끈끈한 팀워크와 오직 연습으로 실력파 보컬리스트 콜라보팀인 강불새, 강마음, 김기환의 ‘1840’을 꺾고 합격을 거머쥐어 더 큰 감동을 선사했다. 이들의 클립영상은 공개 된지 3일만에 6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또 장우람과 북인천나인틴의 콜라보 미션이 공개된 후 동방신기의 원곡도 재조명 받고 있다. 동방신기의 3집 수록곡 ‘러브 인 더 아이스’는 당시 팬들 사이에서 명곡으로 꼽히던 곡이지만 상대적으로 대중에게 덜 알려진 곡. 방송 이후 동방신기의 ‘러브 인 더 아이스’ 원곡이 다시 음원차트에 오르는 등 새삼 주목을 받고 있어 ‘당신만이’, ‘신촌을 못 가’ 등과 함께 ‘슈스케 효과’의 수혜를 누리고 있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제공. CJ E&M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