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참사 고인들을 추모하고 유가족과 국민들을 위로하고자 시민이 함께하는 ‘세월호 추모 영상제’가 개최된다.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 영화인 모임에서 주최하는 이번 영상제는 세월호 참사를 잊지 않고 진실이 규명되는 제대로 된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위한 국민적 관심을 증대시키고자 개최되는 것으로, 세월호 참사에 대한 문제의식 및 특별법 제정 촉구 등 관련 메시지를 담은 작품을 공모한다.

또 영화인들로 구성된 예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작을 선정해 10월 31일 오후 7시 광화문에서 본심을 겸한 상영회를 진행한다. 예심을 통과한 작품들을 야외에서 상영하며 유가족 및 시민들과 함께 하는 추모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공모 주제는 ‘슬픔에 빠진 유가족들과 국민들을 위로하는 내용’, ‘진실을 규명하는 세월호 특별법을 바라는 내용’, ‘안전한 나라 안전한 사회 등 재난 안전에 대한 내용’, ‘세월호를 통해 본 내가 바라는 나라 내가 원하는 나라’ 등이다. 참가 자격은 세월호 참사에 아파하고 유가족의 뜻이 반영된 특별법 제정에 동의하는 모든 사람이다.

공모 형식은 10분 이내의 동영상으로 장르 불문이다. 출품신청서를 영상제 카페에서 다운로드, 작성 후 예심용 영상 파일과 함께 sewol.movie416@daum.net로 보내면 된다. 우편 접수의 경우 출품신청서 1부 및 영상 파을 DVD 2개를 서울 마포구 성암로 330 DMC첨단산업센터 A동 301호 (사)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 ‘세월호 추모 영상제’ 담당자 앞으로 보내면 된다.

작품 접수는 10월 6일부터 17일까지며, 본선 진출작 발표는 공식 카페(cafe.daum.net/sewol.movie416), ‘씨네21’ 10월 25일자 발행본 977호 및 개별 연락한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