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미
길미
길미

가수 길미가 타이틀곡 이름의 뜻을 공개했다.

길미는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의 한 클럽에서 새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가졌다.

이날 길미는 더블 타이틀곡인 ‘석세스(Success)’에 대해 “‘석세스’를 더블 타이틀곡으로 하기로 했다”며 “음악을 하면서 내면에 갇혀있던 음악적 고뇌를 담았다. 이제 다 깨고 진정한 내 모습으로 노래하겠다는 의미다”라고 말했다.

이어 길미는 “음악 방송에서 한 번 선보였는데 되게 무서워 하신다”며 “그래서 이번 활동은 ‘마이턴’으로 주로 할 것 같다”고 설명했다.

길미는 ‘석세스’라는 타이틀곡 이름의 뜻을 묻는 질문에 “지난 활동에서 ‘노바디 노즈(Nobody Knows)’로 활동했는데 아무도 모르게 망했다”며 “그래서 성공하자는 의미에서 지었다. 일반적인 성공보다는 음악적으로 하고 싶은 것을 하게 됐다는 의미의 성공을 이루고 싶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길미는 지난 2010년 7월 발매한 ‘러브 액츄얼리(Love Actually)’ 이후 약 4년 2개월 만에 두 번째 정규앨범 ‘투 페이스(2FACE)’로 컴백했다. 길미는 이 앨범을 두 가지 콘셉트로 나눴다. 세컨드 CD(2nd CD)는 그동안 길미의 솔로앨범이 갖고 있던 색깔을 그대로 가져가며 김세진 프로듀서의 역량이 담겨있는 앨범이며 기존 팬들이 좋아할만한 송 넘버들로 구성됐다. 반면 퍼스트 CD(1st CD)는 ‘셀프 아이덴티티(SeLF-identiTY)’라는 제목으로 길미 본인이 직접 프로듀스에 참여하며 힙합본능을 담아냈다. 여기에는 길미의 자아를 감추지 않고 드러내 통쾌하면서 무게감 있는 음악들을 선보였다. 길미는 이번 앨범에서 모든 트랙에 작사 또는 작곡으로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의 역량을 보이기도 했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GYM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