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8월 23일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조하문이다.

조하문(위쪽)과 재스퍼 조

# 시작됐다! ‘슈퍼스타K’발 화제성

지난 22일 케이블채널 Mnet ‘슈퍼스타K6′에 등장한 미남 참가자 재스퍼 조의 아버지 조하문이 화제다.

이날 방송 말미 등장한 재스퍼 조는 자신을 캐나다와 영국 유학파 출신이자 현재 아트디렉터라고 소개하며 아버지가 연예인이라고 밝혔다.

재스퍼 조의 아버지는 가수 겸 목사 조하문. 조하문은 방송 다음날 오전까지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슈퍼스타K’의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조하문은 지난 1980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록밴드 마그마로 참가해 은상을 수상하며 데뷔했다. 연세대학교 지질학과 마그마의 보컬이자 베이시스트로 활동했으며 ‘해야’, ‘이 밤을 다시 한 번’, ‘내 아픔 아시는 당신께’ 등의 히트곡을 남겼다. 지난 1997년 이후 기독교 신앙을 받아들여 개신교 계열 신학대학을 졸업하고 목사가 되었다. 캐나다에서 목사로서 활동하다가 2011년 귀국했다.

재스퍼 조의 어머니 또한 배우 최수종의 친누나인 것으로 알려져 재스퍼 조는 우월한 연예계 유전자로 다시 한 번 화제 몰이를 하고 있다.

TEN COMMENTS, 등장만으로도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는 ‘슈퍼스타K6′, 예전의 명성을 다시 되찾는 시발점인가요?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KBS2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Mnet ‘슈퍼스타K6′ 캡처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