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2014 브라질 월드컵 콜롬비아 vs 우루과이’ 방송 화면 캡처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수아레스 빈자리 로드리게스가 채웠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6월 29일 오전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2014 브라질 월드컵 16강 경기를 펼친 콜롬비아와 우루과이다.
수아레스가 결장한 우루과이가 콜롬비아에 무릎을 꿇었다.
콜롬비아는 29일(한국시각) 리우데자네이루의 이스타지우 마라카낭에서 펼쳐진 2014 브라질 월드컵 16강전 우루과이와의 경기에서 2-0 승리를 거뒀다.
이날 콜롬비아는 전반 28분과 후반 5분 터진 하메스 로드리게스의 멀티골로 승기를 잡았다. 콜롬비아는 이번 대회를 포함해 총 5차례 월드컵 본선에 올랐고, 사상 처음으로 8강 진출에 성공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날 2골을 터뜨린 로드리게스는 이번 월드컵에서 총 5골을 기록하며 대회 득점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우루과이는 16강에서 아쉽게도 물러났다. 우루과이는 루이스 수아레스의 공백이 컸다. 앞서 수아레스는 이탈리아와의 조별리그 3차전에서 상대 수비수 조르조 키엘리니의 어깨를 깨무는 기이한 반칙으로 A매치 9경기 출장 정지 징계를 받았다.
이날 나란히 승리를 거둔 콜롬비아는 승부차기 끝에 칠레를 이긴 브라질과 8강에서 맞붙는다.
TEN COMMENTS, 수아레스의 기이한 행동이 이런 악재를 불렀네요. 우루과이와의 일전을 통해 스타로 떠오른 로드리게스. 8강에서 네이마르를 누르고 월드컵 최고 수혜자로 거듭날 수 있을까요.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 MBC ’2014 브라질 월드컵 콜롬비아 vs 우루과이’ 방송 화면 캡처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