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K
엑소-K
엑소-K

그룹 엑소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한국 남자 가수 사상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지난 7일 아이튠즈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된 엑소의 새 미니앨범 ‘중독(Overdose)’은 16일 발표된 ‘빌보드 200’에서 엑소-K의 한국어 앨범으로 129위를 차지했다. 이는 한국 남자 가수 사상 최고 순위다.

또한 엑소-K ‘중독’은 은 빌보드 히트시커스 앨범 차트 1위, 월드 앨범 차트 2위를 차지했으며 엑소-M의 ‘중독’도 월드 앨범 차트 5위, 히트시커스 앨범 차트 8위에 올랐다.

특히 엑소는 이번 앨범으로 미국 현지에서 별도의 프로모션이 전혀 없었음에도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200’을 비롯한 각종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 엑소에 대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더불어 빌보드는 케이팝 칼럼 코너 케이 타운(K-TOWN)을 통해 “엑소-K 미니앨범 ‘중독(Overdose)’ 빌보드 200에 진입하다(EXO-K’s ‘Overdose’ EP Enters Billboard 200)”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 “엑소가 한국 남자 가수 사상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며 “케이팝 아이돌 엑소의 새로운 음반이 미국 팬들을 중독시켰다. 엑소의 두 번째 미니앨범 ‘중독(Overdose)’은 한국어 및 중국어 버전으로 동시에 발매되었고, 두 버전 모두 미국 대중들을 매료시켰다”고 호평했다.

엑소-K는 오는 17일 MBC ‘쇼! 음악중심’, 18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타이틀 곡 ‘중독(Overdose)’의 무대를 선보인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