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고
정기고
씨스타 소유와의 듀엣곡 ‘썸(SOME)’으로 ‘국민썸남’에 이름을 올린 가수 정기고가 스타쉽 엑스의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인 ‘너를 원해’로 돌아온다.

이단옆차기와 정기고가 공동 프로듀싱한 싱글 ‘너를 원해’는 경쾌한 어쿠스틱 기타리프와 그루브 가득한 리듬이 귀를 사로잡는 미디움 템포 곡이다. ‘너를 원해’라는 직설적이고 도발적인 곡 제목이 암시하듯 남자가 사랑에 빠지는 순간을 드라마틱하게 표현해낸 가사가 돋보인다. 미니멀한 곡 구성에 정기고의 감미로운 보컬과 단어와 단어 사이를 자유롭게 오가는 빈지노의 유려한 플로우가 어우러지며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 싱글에 피쳐링 파트너로 참여한 빈지노는 특유의 레이드-백(laid-back) 스타일이 아닌 강약을 조절한 중독적인 훅메이킹으로 귀를 사로잡으며 한국 힙합씬 최정상의 래퍼임을 다시 한번 주지시킨다.

2002년 I.F의 ‘리스펙트 유(Respect You (Urban Night Mix))’로 데뷔한 정기고는 2012년 제9회 한국대중음악상 노래부문 최우수 R&B 소울상을 수상하면서 힙합씬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등극했다. 5장의 싱글앨범과 1장의 미니앨범을 발매하며 작사, 작곡능력까지 겸비한 싱어송라이터다.

사이먼 디, 소울다이브, 매드클라운, 키비, 이센스 등 기라성 같은 힙합 뮤지션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기도 하다. 또한, 빈지노 역시 지난 해 싱글 ‘달리, 반, 피카소(Dali, Van, Picasso)’를 발표하며 한국 힙합씬 뿐만아니라 음악계를 뜨겁게 달군 엄친아 래퍼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한국 힙합씬의 대세남들의 만남이라는 것 만으로도 의미가 깊다.

‘너를 원해’ 뮤직비디오는 조용필과 비, 효린과의 작업에서 독보적인 감각을 선보인 비쥬얼 아티스트 룸펜스가 디렉팅을 맡았다. 어두운 공간 속 댄서의 움직임으로 공간이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원테이크(ONE TAKE)’ 기법을 활용하여 탁월한 영상미로로 풀어냈다. 룸펜스는 정기고의 음악과 빈지노의 랩 그리고 댄서들의 춤의 절묘한 결합을 통해 대중과 마니아 층에 어필하는 스타일리시한 뮤직비디오를 선보이고 있다.

정기고는 9일 정오 빈지노와 호흡을 맞춘 ‘너를 원해’를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하고 활발한 방송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