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4월 15일 오후 실시간 검색어의 주인공은 삼성뮤직이다.

# 어마무시한 ‘엑소 컴백’의 위력

15일 오후 8시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엑소의 컴백 쇼케이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앞서 엑소는 쇼케이스에서 새 미니앨범 타이틀 곡‘중독(Overdose)’의 무대와 뮤직비디오를 최초 공개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려 팬들의 마음을 빼앗았다.

이를 반영하듯 15일 온라인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는 온통 엑소와 관계된 것들 뿐이었다. 오전에는 엑소의 메들리가 검색어 상단에 올랐으며, 오후에는 이들의 쇼케이스와 관련해 삼성 뮤직이 이름을 올렸다.

실시간 검색어에 ‘삼성뮤직’이 오른 이유는 쇼케이스 생중계를 보려는 이들 때문이다. 이벤트에 당첨되지 못한 많은 팬들이 삼성뮤직에서 마련한 페이지(http://music.samsung.com/exo)에 접속하고 있다. 같은 날 ‘중독’의 예약판매를 실시한 ‘신나라 레코드’ 홈페이지 또한 마비되며 엑소 효과를 톡톡히 봤다.

이번 엑소 새 미니앨범 주요 프로모션은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 전용으로 출시한 음악서비스 ’삼성뮤직’과 SM엔터테인먼트가 제휴해 대규모로 진행된다. 쇼케이스 또한 삼성뮤직 사용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이에 삼성뮤직은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사용자 중 추첨 이벤트를 진행했다.

TEN COMMENTS, 엑소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던 하루입니다. 정말 삼성 뮤직과 신나라 레코드는 홍보 효과 한 번 단단히 누렸네요.

글. 최예진 인턴기자 2ofus@tenasia.co.kr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