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은 돌고 돈다’는 말처럼 한동안 유행전선에서 주춤하던 추억의 백팩이 다시금 잇 아이템이 되어 돌아왔답니다. 그래선지 요즘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패션피플들 이라면 남녀를 불문하고 백팩 스타일링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어요. 예전에는 넉넉한 수납공간과 편안함이라는 실용성을 대표적 장점으로 사랑 받아왔으나 이젠 기능이상의 패션으로 인정받기 시작한 백팩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과거의 백팩이 실용성과 기능적인 측면을 중요시하였다면, 이젠 고급스러움과 디자인적인 면이 더욱 강조된 제품이 인기를 끄는 추세랍니다. 디자인 또한 캐주얼부터 댄디, 락시크에서 페미닌한 분위기까지 더해져 다채롭고 다양하게 코디가 가능하답니다.
TV속 활용
공항과 여행 속 백팩활용
데일리룩에 매치하기 좋은 백팩은 패션센스를 보여주기에 좋은 똑똑한 아이템이랍니다. 그 예로써 아이돌의 공황패션을 들 수 있을 텐데요. 트렌드세터로 각광받는 가수 지드래곤이의 경우, 유명 브랜드의 백팩을 트렌디하게 착용하여 눈길을 끌었으며, 소녀시대나 카라등 여자 아이들 또한 귀여운 백팩을 활용함으로 캐주얼한 코디네이션을 완성해주었어요.
또한 얼마 전에 종방된 “꽃보다 누나”의 여배우 이미연은 공항과 여행에서 착용하여 대중으로 하여금 연예인 가방으로써의 백팩이 가질 수 있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였답니다. 여행을 위한 많은 짐과 주위의 부산한 환경 속에서도 연예인으로써 포기할 수 없는 일상 속 우아함을 지켜주는 실용적 패션 아이템으로 백팩을 실용적인 모습을 보여주어 인기를 끌었어요.
백팩은 양쪽어깨에 무게를 잘 분산시켜주어 무게로 인한 피로가 덜 싸이게 해줄뿐더러, 양손을 자유롭게 해주는 장점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캐리어를 끄는등 활동하기에 편한 장점으로 여행 중에도 자연스럽고 멋스러운 분위기를 내어준답니다. 만약 블링블링한 아이돌들의 백팩처럼 발랄하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강조하고 싶다면, 화사한 포인트컬러를 선택하거나 스터드장식의 백팩을 선택해보도록 하고, 좀더 예술적이고 위트있는 코디를 원한다면 지브라나, 레오퍼드같이 독특한 패턴이나 에스닉한 매력의 백팩을 추천해드려요.
생활 속 백팩활용
대세배우인 김수현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정장과 백팩을 활용해 멋진 스타일링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김수현의 경우, 심플하고 세련된 의상에 가죽소재의 고급스러운 백팩을 매어주어 모던하지만 경쾌한 느낌을 완성했어요. 베이직한 멋의 정장을 자주 입는다면, 김수현의 패션을 참고해 무채색의 고급스러운 가죽소재의 백팩을 선택해 보는 건 어떨까요? 무채색의 백팩을 정장과 매치하면 이지적이면서도 트렌디한 느낌의 룩을 완성하실 수 있답니다.
또한, 여성스러운 옷차림을 좋아해 백팩이 약간은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드는 방법에 따라 크로스로 매거나 토트백으로도 사용 가능한 백팩들 또한 시중에 많이 출시되어있으니 TPO (Time, Place, Occasion)에 따라 선택하여 활용한다면 어떤 의상에 코디하느냐에 따라 팔색조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백팩패션에 참고할 컬러 팁
백팩선택에 있어 소재와 컬러에 따른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가죽부츠나 워커를 신을 때 천 소재의 백팩보다 가죽 소재의 백팩을 함께 매어주면 좀더 성숙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네이비나 그레이와 같은 차분한 컬러에 갈색스트랩 장식의 백팩을 선택하면 톤다운 된 감성적인 느낌을 자아낼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글. 아이코나츠 한채연팀장
일러스트. 아이코나츠
사진제공. SBS, tvN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